주문상품이 품절되어 취소해야 한다는 문자

 

 

 

지난 8월 1일 G마켓 쇼핑몰을 통해 생수(제주 삼다수 500mm 40개, 18,900원)를 구입했습니다. 그로부터 며칠 후인 8월 4일 상품이 동부익스프레스로 발송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통상 이런 경우 제품을 배송받기만 하면 거래는 끝납니다. 주문한지 3일만에 배송한 게 좀 늦은 감은 있지만 주말(8월 3일은 일요일)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양해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상품이 배송되었다는 문자

 

 

 

그런데 다음날인 8월 5일 상품 판매자로부터 이상한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이를 요약하면 "주문상품이 품절되었으며 당분간 입고예정이 없어 주문을 취소해야하니 이름을 알려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참으로 기가 막힌 문자입니다. 이미 주문상품을 배송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상품이 품절이라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고, 또 판매자는 이미 구매자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고 있을 텐데 이름을 알려달라는 것은 어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일단 본인의 이름을 문자로 알려 주었더니 오후(18:20)에 반품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또 제 이메일로도 환불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접수되었습니다. 메일에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은 승인취소 처리된다고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튿날인 8월 6일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거래내역을 확인했더니 위 금액에 대해서는 취소가 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글쓴이는 G마켓 홈페이지 문의하기에 들어가 "판매처로부터 주문상품 품절로 배송불가통보를 받았으니 신용카드 구매를 취소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기가 막힌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희 쪽(판매자)에서는 이미 취소처리 되었으니 카드취소는 G마켓 고객센터로 문의하라"는 것입니다. 이 답변을 듣고는 머리 뚜껑이 열릴 뻔했습니다. 일단 판매처에서 상품이 품절되었다면 이를 G마켓에 연락하여 신용카드를 취소하도록 조치하는 것이 원스톱(one-stop)서비스의 기본이거든요.

                                                              주문상품을 환불 처리하였다는 이메일 

 

 

 

하는 수 없이 없이 G마켓 고객센터로 3차례나 이를 문의해야 했습니다. 그랬더니 신용카드 취소는 해당카드사와 VAN사의 확인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3-5일이 소요된다고 알려왔습니다. 그렇다면 맨 처음(5일) 환불처리 완료라는 이메일을 보낼 때 신용카드취소는 3-5일이 소요된다고 알려왔더라면 이처럼 4차례나 문의하는 불편을 겪지 않았을 것입니다. 사실 해당카드사와 VAN사의 확인절차라는 게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이토록 시일이 오래 걸리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위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8월 7일 취소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G마켓과의 문의와 답변내용(상품판매자와 G마켓이 번갈아 답변)

 

 


이번 구매취소사태를 겪으면서 품절상품을 버젓이 판매상품에 올리고 배송하지도 않았으면서 배송했다고 거짓말을 한 후 나중에 품절되었다고 말하는 판매자의 태도도 엉망임을 알았습니다. 또한 G마켓에서도 맨 처음 구매환불관련 내용을 알려줄 때 신용카드 취소관련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더라면 이토록 머리에 뿔이 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는 신속한데 구매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문제의 해결이 왜 이처럼 어려운지 진저리가 납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아래 공감 하트(♡)를 클릭해 주세요!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pennpen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행복끼니 2014.08.27 0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정말..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쩝...

  2. Favicon of http://lilyvalley.tistory.com BlogIcon 릴리밸리 2014.08.27 0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품절된 상품을 왜 올렸는지 참 이상한 쇼핑몰이네요.
    정말 취소하려면 짜증이 나더라구요.
    공감하고 갑니다.좋은하루 되세요.^^

  3. Favicon of http://blog.daum.net/kangdante BlogIcon kangdante 2014.08.27 0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갈수록 많아지는 인터넷 구매..
    언제나 마음놓고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4. Favicon of http://blog.daum.net/jsd5150 BlogIcon 개코냐옹이 2014.08.27 0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수는 더욱더 취소가 많더라구요 ..
    그냥 포기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

  5. Favicon of http://blog.daum.net/sunny38 BlogIcon 하늬바람 2014.08.27 0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이런 경우는 처리하다보면
    화가 나더군요
    고운 날 되십시오

  6. Favicon of http://tokyo.innoya.com BlogIcon 이노(inno) 2014.08.27 09: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지마켓은 좀 불편하군요.
    근데 저도 몇년전에 30만원짜리 상품을 구매했는데.. 다음날 품절이라고 취소하면 안되겠냐고 해서 취소했는데...
    카드취소도 완료되고... 게다가 주문한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ㅎㅎ
    그냥 꿀꺽 삼켰지요.. 럭키----

  7. Favicon of http://thinkdenny.tistory.com BlogIcon 신비한 데니 2014.08.27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번 인터넷주문을 망설이게 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

  8. Favicon of http://blog.daum.net/con-jesus BlogIcon 짚시인생 2014.08.27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쇼핑물이 안고 있는 문제점이로군요.
    그나저나 짚시는 한국 인터넷에서 사질 못하니.... 여기까정 배달도 안 해줄거고....

  9. Favicon of http://care2001.tistory.com BlogIcon 산위의 풍경 2014.08.27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무슨일을 이렇게 처리 하는지....
    평소 매끄럽던 거래도
    이런지경이면
    다시 이용하고 싶지 않지요.
    ㅜ,ㅜ

  10. Favicon of http://rja49.tistory.com BlogIcon 온누리49 2014.08.27 1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쇼핑몰 요즈음은 제대로 하는 곳이 많던데
    이런 곳은 정말 말도 안되는 짓거리들을 하고 있네요
    이런 것이라면 거래하지 말라고 이야기라도 해야겠습니다
    참 이상한 짓거리들을~

  11.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2014.08.27 14: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배송이 늦어 취소하고, 카드승인 취소를 했는데 ..물건이 왔고, 직원한테 전화를 하자 '모르겠다'고 해서 ..
    에라 띠먹을까 ? 했다가 ..와이프가 그라믄 안되 !
    해서 다시 돈을 지불했던 적이 있답니다 ㅎㅎㅎ ..

  12. Favicon of http://blog.redbull.kr BlogIcon 레드불로거 2014.08.27 16: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래서 물건살때 귀찮더라도 하나하나
    신중하게 보고 사야할 것 같아요ㅠㅠ

  13.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2014.08.27 16: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같은 일을 한번 겪은적이 있었죠.
    그 이후로 인터넷거래는 하지 않고 있답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직접 보고 사는 방법을 택하고 있죠. ㅎㅎ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

  14. Favicon of http://wooris.tistory.com BlogIcon wooris jm 2014.08.27 17: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구매를 하면 어떤때는 짜증이 나거든요.
    때로는 불량품도 ㅠㅠ
    차라리 직접보고 사는 것이 촣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5. Favicon of http://blog.daum.net/asg0001 BlogIcon 울릉갈매기 2014.08.27 1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백배 공감해봅니다~
    왕짜증 지대로죠~ㅎㅎㅎ
    행복한 시간 되세요~^^

  16.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4.08.28 05: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좋을때는 괜찮은데...
    반품할 일이생기면은...좀 그렇더라구요. 쩝...

  17. Favicon of http://photostory2016.tistory.com BlogIcon 달빛천사7 2014.08.28 05: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감니다. 좋은하루되세염.

  18. Favicon of http://boyundesign.tistory.com BlogIcon 귀여운걸 2014.08.28 19: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 말이에요..
    구매처럼 쉽게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안타까워요ㅠㅠ

  19. BlogIcon 차뉼이, 2014.09.02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1번가에서 저도 물건 샀다 고생중이네여~ 배송지 변경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지들 맘대로 처기했다 해 놓고 지금 물건도 환불도 못받고 있습니다. 니미럴. 정말 이런식이면 사용하지 말아야 대여~!!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 않하고 판매자나 지들 입장만 먼저 생각해서 고객을 우롱하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