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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교통박물관의 각종 자동차전시장에는 세계의 유명 모터사이클도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프리시즌 트라이시클, 센토어 포어카, 니어러카, 일본의 혼다 골드윙, 영국의 P&M, 독일의 BMW 등이 보입니다.

이들 모터사이클은 그 동안 영화 또는 사진으로만 보아왔던 것인데, 실물을 보니 매우 신기합니다. 독일의 BMW 제품은 독일병정이 타고 다니던 바로 그 사이클처럼 생겼으며, 일본의 혼다 골드윙은 배기량이 1,182cc로 소형자동차와 거의 동급입니다. 지금부터 이들 모터사이클을 소개합니다.  


(1) 프리시즌 트라이시클 (1912-1915, 영국, 500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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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센토어 포어카 (1910년, 영국, 498cc)
초기의 사이클이 앞 바뀌가 한개고 뒷 바뀌가 두개인데 비해, 이것은 반대로 앞바퀴가 두 개고 뒷바퀴가 하나인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포어카라고 불린다. 운전대 앞에 사람을 태우니 시속 30km도 달리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한다.
참고로 뒷바퀴가 두 개인 삼륜차는 "트라이씨클"이라고 부르는 반면, 앞 바퀴가 두 개인 삼륜차는 "포어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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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니어러카 280ccm (1923년, 영국, 280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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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혼다 골드윙 1200 (1984년, 일본, 1,182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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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P&M RAF (1917년, 영국, 498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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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BMW R69S (1960년, 독일, 594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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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pennpe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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