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여러분은 코믹월드가 무엇인지 아는 지요? 코믹월드는 일본의 만화 관련 업체가 주최하는 아마추어 만화행사로서 다음백과사전에 용어가 등재될 정도로 인기 있는 이벤트입니다. 한국, 일본, 홍콩에서 열리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동인(동아리, 서클)행사 자체가 적은 특성 때문에 대표적인 동인행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코믹으로 줄여 부르고 있으며, 서울과 부산에서 이루어지는 코믹을 각각 "서코"와 "부코"로 부르기도 합니다.










코믹월드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종합이벤트로서 주최측에서는 기본적으로 전시부스와 물품 보관실, 탈의실 등을 제공하며, 일러스트나 코스프레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행사, 만화노래 부르기 대회, 성우들과의 특별대화 등을 개최합니다.
 









코믹월드는 만화를 사랑하는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교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만화를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자신의 창작품을 소개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며, 나아가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공유하려는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뿐 아니라, 자신들의 창작품을 판매 및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취미활동을 공유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건전한 청소년 문화에 이바지하기 위함입니다.(자료 : 코믹월드 홈페이지) 









제85회 서울코믹월드가 2009. 6. 6∼6. 7 (2일) 기간 중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었는데 글쓴이는 일요일 다녀왔습니다. 만화의 주인공처럼 각양각색의 의상과 소품으로 분장한 소년소녀들이 센터 앞 광장에서 멋을 냅니다. 서로서로 사진을 찍기도 하며 또 일반 사진애호가들을 위해 포즈를 취해 주기도합니다.










인형전시회는 참관한 적이 있었지만 이런 종류의 이벤트는 처음이어서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실감했습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우리 젊은이들의 몸짓과 표정 그리고 화려한 의상을 보며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