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작은 주모 역의 윤주희


KBS 수목드라마 <추노>에서 죽은 것처럼 수레에 끌려가던 최장군과 왕손이가 깨어나 호송하던 포졸들을 해치우고 월악산 짝귀의 은신처에 나타났습니다. 둘의 모습을 보니 왕손이는 다리와 팔에, 최장군은 어깨 쪽에 상처가 있을 뿐 비교적 건강한 모습입니다.


오래 전 대길에 의해 한쪽 귀가 잘려 짝귀라는 이름을 얻게된 월악산 짝귀는 이들에게 대길의 소재를 물으며 앞으로 대길을 잡기만 하면 두 귀를 잘라버리겠다고 벼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조만간 대길을 찾아 나서거나 아니면 대길이 스스로 이곳을 찾아올 것입니다.  19회에서 대길은 송태하 및 언년이와 함께 여기에 나타났습니다.   

                                              월악산 짝귀

대길로서도 죽었다고 생각한 왕손이와 최장군이 버젓이 살아 있음을 알게 될 경우 매우 반가워 할 것입니다. 대길은 송태하를 잡아 좌의정 이경식 대감에게 인계한 후 주막에 들렀을 때 주모가 차려주는 밥을 먹으며 두 사람을 회상했습니다. 특히 대길이 큰 주모가 언제나 최장군의 밥그릇에 넣어주던 삶은 계란을 꺼내 먹는 장면은 최고의 명연기로 시청자의 눈물샘을 자극했습니다.

                                              계란을 먹는 대길 

그렇지만 글쓴이는 최장군의 귀환 소식을 듣고 가장 반가워할 사람은 작은 주모(윤주희 분)라고 생각합니다. 큰 주모(조미령 분)와 작은 주모는 모두 최장군을 흠모했습니다. 그렇지만 작은 주모에게는 왕손이가 치근댔지만 마음은 언제나 최장군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큰 주모는 솔직히 이런 작은 주모가 눈엣가시입니다. 따라서 기회만 되면 작은 주모를 좋아하는 방화백에게 떠넘기려고 기회를 엿보았지요.

그러다가 큰 주모는 방화백에게 밤에 방문고리를 걸지 않고 잠을 자니 보쌈을 하라고 귀띔합니다. 방화백은 용기를 내어 한 여인을 보쌈 해 문구점으로 데리고 오지만 막상 자루를  풀어보니 자루안에는 작은 주모 대신 큰 주모가 들어 있습니다. 어두운 방에서 사람을 잘 못 선택한 것입니다.

                                큰 주모와 방화백


큰 주모로서는 방화백이 못마땅하지만 이미 저자거리에는 큰 주모와 방화백이 하룻밤을 같이 보냈다는 소문이 쫙 퍼지고 맙니다. 큰 주모는 하는 수 없이 방화백과 정을 통했는데 그가 밤에 잠을 자지 않을 정도로 정력이 넘쳐 났다고 흐뭇해합니다. 작은 주모는 큰 주모의 속마음도 모른 채 지금까지 자신을 놀렸다고 하소연을 합니다.

                                 큰 주모

이렇듯 큰 주모는 이미 방화백의 여자가 되고 말았으니 앞으로 만약 최장군이 주막으로 되돌아온다면 작은 주모는 큰 주모의 눈치를 받지 않고 떳떳하게 그를 유혹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큰 주모도 최장군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했겠지만 이미 엎지르진 물입니다. 앞으로 최장군과 작은 주모가 좋은 관계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