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북한산 둘레길 중 <솔샘길 구간>은 북한산 생태숲 앞에서 정릉주차장까지 2.1km 거리입니다. 북한산 생태숲은 성북구에 위치한 대표적인 도시근린공원으로서 야생화단지와 생태체험관 및 잘 정비된 편의시설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나들이코스로 매우 적합합니다.

                                                                              솔샘길 구간 안내도


무궁화와 벌개미취 군락지를 지나면 자연생태체험장과 자연학습장입니다. "꽃범의 꼬리"가 화사하게 피어 길손을 즐겁게 합니다. 물에서 자라는 이름 모를 식물도 보기 좋습니다. 여기서부터 도로로 이어지는 길은 북한산 정릉탐방안내소(정릉주차장)까지 계속됩니다.

 벌개미취


 자연생태학습장



 꽃범의 꼬리


 자연학습장


 둘레길 이정표  


 북한산 정릉탐방안내소


 

이곳을 지나면 <명상길 구간>입니다. 안내지도에 따라서는 <사색의 길 구간>이라고 표기된 곳도 있지만 같은 말입니다. 이 구간은 정릉주차장에서 형제봉입구까지 2.4km 거리입니다. 다소 오르내림이 필요한 구간이지만 힘들 정도는 아닙니다.
                                                                               명상길 구간 안내도


정릉주차장에서 잘 조성된 길을 따라 가노라면 형제봉 능선과 연결되는 갈림길입니다. 이곳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발걸음을 옮기면 북악산으로 이어지는 하늘길과 만나며 조금 더 가면 구복암입니다. 암자보다는 입구에 위치한 커다란 바위 두 개에 눈길이 갑니다.

 살포시 보이는 북한산 능선

                                                                               명상길 구간 안내지도

 북악하늘길 갈림길 이정표


 구복암 


 

북악터널 위를 지나면 명상길과 평창마을길의 경계인 형제봉 입구입니다. 우리들은 여기서 탐방을 멈추고 평창동버스정류장으로 나옵니다. 오늘 처음으로 북한산 둘레길 답사를 나서 <순례길> <흰구름길> <솔샘길> <명상길>의 네 구간을 답사했습니다. 전체 10.9km거리를 약 5시간 동안 쉬엄쉬엄 걸었습니다. 북한산 둘레길은 고도가 높은 산을 오르내리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걷기 좋은 산책길입니다. 
 형제봉 입구 이정표


 둘레길 지도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