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MBC 월화드라마 <역전의 여왕>에서 가장 애절하고도 풋풋한 러브라인은 황태희(김남주 분)와 구용식(박시후 분)의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애절하다는 표현은 문제가 있지요. 왜냐하면 이런 말은 두 연인이 정말 열렬히 사랑함에도 불구하고 주변의 반대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서로 사랑할 수 없을 경우 적합한 말이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욕망의 불꽃>에서 윤나영(신은경 분)의 호적상 아들인 김민재(유승호 분)와 나영의 친딸인 백인기(서우 분)와의 사랑이 그야말로 이루어 질 수 없는 애절한 사랑이겠지요.

반면 황태희-구용식 러브라인은 "용식의 태희앓이"라는 표현에서 보듯 구용식이 일방적으로 태휘를 좋아하다가 이제 사랑으로 전이되는 느낌입니다. 최근에야 황태희는 구용식 본부장(약칭 "구본")이 자기를 좋아하는 지 몇 번이나 곱씹어 보았지만 생각할수록 말도 안 되는 상상이라고 부정했습니다.

구본은 퀸즈그룹 구호승 회장의 아들인데다가 인물도 좋아 일명 꼬픈남(여자들이 꼬시고 싶은 남자)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재벌 2세인데, 태희는 자기를 좋아할 리가 없다고 머리를 절레절레 흔들었습니다. 자기는 봉준수(정준호 분)와 이혼한 이혼녀로 딸까지 하나 둔 여자인데 뭐가 아쉬워 자기를 좋아하겠느냐고 말입니다.

그러나 구본으로서는 황태희는 자신의 위치를 뒤돌아보는 계기를 제공했고, 살아야하겠다는 활력을 불어넣어 준 인물입니다. 어머니가 누군지 모르고 성장하며 호적상 이복형들의 눈치만 보면서 현실도피를 위해 도망가기에만 급급했던 자신의 지난 세월을 반성하게 된 것입니다. 구조조정이라는 미명아래 회사에서 쫓겨나는 직원들의 사직거부로 오합지졸을 모아 특별기획팀을 구성했고 그 팀원의 한 사람인 황태희가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는 모습은 구본에게 어떻게 사는 게 진정한 삶인지 깨닫게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구본은 특별기획팀장으로서 여러 차례 황태희와 그 팀원을 도와 주었고, 이들을 괴롭히는 한송이(하유미 분) 상무와 맞서 그녀를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이러는 사이에 구본과 황태희는 단둘이 있는 기회가 잦아지고, 구본은 간접적으로 사랑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도 황태희는 이를 전혀 눈치채지 못합니다. 위에서 지적한대로 구본이 자기를 좋아할 리가 없다고 지레짐작한 때문입니다. 2차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S라인 아줌마가 잠적했을 때 그녀를 찾아가서 무작정 기다리는 황태희를 발견한 구본은 태희와 함께 빙판길을 내려오다가 태희가 미끄러지자 그녀를 붙잡아 서로 가까이 얼굴을 마주보는 긴박한(?) 사태가 벌어졌지만 구본은 그만 흐지부지하게 자세를 풀고 맙니다.


이번 제19회에서는 그야말로 두 사람의 키스가 무르익었습니다. 2차 프레젠테이션에서 패한 황태희가 책임을 진다며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태희는 귀가한 후 인근 마트에 맥주를 사러 나왔다가 마침 건물기둥에 기대 서 있는 구본을 발견하고는 아는 체를 합니다. 구본은 황태희에게 이제 사표를 제출했으니 내 팀원도 아니고, 갑을(甲乙)관계는 더욱 아니니 이젠 자기가 하고 싶은 데로 해도 되는 지 묻습니다. 구본은 황태희를 가까이 쳐다보며 그윽한 눈빛을 보낸 것입니다. 구본은 이미 술이 어느 정도 거나하게 취한 상태로 휘청거리기까지 합니다. 비록 상대방은 알지 못하지만 사랑하는 여자를 앞에 두고 반강제적으로라도 키스를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깜짝 놀란 황태희가 뒷걸음으로 물러나자 황태희를 여자로 보겠다고 합니다. 태희는 웃으며 여태까지 절 남자로 보았느냐고 오리발을 내밉니다. 딴 때에는 똑똑하면서 왜 그러느냐고 힐난하는 사이에 황태희의 전 남편 봉준수가 나타납니다. 봉준수와 구본은 입씨름만 하다가 태희의 집으로 가서 커피를 마시며 싱겁게 헤어집니다. 구본과 황태희는 이미 여러 차례 키스할 수 있는 상황연출을 하여 시청자를 낚은 뒤 나중에 헛물만 켜게 합니다. 그런데 왜 제작진은 이렇게 계속하여 낚시질만 할까요?


첫째, 구본으로서는 자신은 태희를 사랑하지만 태희의 마음을 전혀 알지 못합니다. 심지어  자신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자 머리가 좋은 사람이 왜 그리 말귀를 알아듣지 못하느냐고 핀잔을 주기도 했으니까요. 구본이 아무리 신호를 보내도 반응이 없는 여자에게 일방적으로 키스를 하는 것은 구본의 자존심이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구본은 태희의 직장 상사였습니다. 비록 지금은 황태희가 사표를 제출했다고는 하지만 아직 수리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회장의 아들인 직장상사로서 부하직원이었던 태희에게 강제로 키스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셋째, 비록 현재는 별거상태이지만 황태희는 군대고참이었던 봉준수의 아내였습니다. 봉준수는 아내와 재결합하겠다는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고, 현재는 이혼조정기간(3개월) 중에 있어 태희는 법적으로 이혼녀가 아닌 유부녀입니다. 따라서 구본은 유부녀와 진도를 나가지는 못할 것입니다.

넷째, 황태희 역의 김남주는 남편 김승우와 부부금실이 좋다고 합니다. 김승우는 지난번 경비원으로 깜짝 출연할 정도로 아내 김남주를 사랑합니다. 따라서 김승우는 제작진에게 김남주와 박시후의 키스신을 찍지 못하도록 주문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글쓴이는 김남주가 출연한 드라마를 처음 보기에 다른 곳에서 키스신이 있는지 모릅니다. 단지 하도 제작진이 낚싯줄만을 던지기에 한 말입니다. 물론 이건 이유가 되지 않겠지요.

킨즈그룹에 사표를 낸 황태희는 마트에 취직을 합니다. 고급인력으로 들어가서 크게 성공하여 역전할 줄 알았는데 손님들에게 너무 깐깐하게 굴다가 창고정리로 밀려납니다. 높은 선반에 있는 물품을 내리려다가 몸이 휘청하며 넘어지려는 찰나 귀여운 흑기사 구본이 어느 새 짠~하고 뒤에서 나타나 허리를 껴안습니다. 이 장면을 본 어느 블로거는 키스보다 짜릿했다고 표현했는데, 구본으로서는 비록 뒤에서나마 사랑하는 여인을 껴안아 보았으니 기분은 정말 짜릿했을 것입니다. 어찌되었든 드라마 종료까지 구본과 황태희의 키스신이 나올지 어떨지가 무척 궁금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