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수윤 역의 이시영                                               김선우 역의 최시원



KBS 월화드라마 <스파이명월> 후속으로 <포세이돈>이 첫 전파를 탓습니다. <포세이돈>은 "해양경찰의 미제사건 수사대의 실제스토리를 담는 신(新) 개념의 수사극으로 해양경찰들의 고군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해양결찰청 경정 권정률(이성재 분)은 아내 박민정(전미선 분)을 살해한 원수 최희곤을 잡기 위해 그가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배를 급습하였으나 범인이 없는 일반선박이었음이 밝혀져 작전에 실패합니다. 이로 인해 권정률은 징계를 받게 되는데 해경청장은 권정률에게 특별수사9팀을 꾸려 미제사건처리와 최희곤 체포라는 특별임무를 받습니다. 드라마가 시작되면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했는데 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군산해수욕장의 화끈한 미녀등장

군산해경 소속 김선우 경장(최시원 분)은 김대성 순경(박성광 분)을 데리고 해변순찰을 나갔는데 수영복을 입은 쭉쭉빵빵 미녀들을 보고는 입이 헤~ 벌어져 정신을 못 차립니다. 김선우는 그 중에서도 뒷모습이 가장 늘씬한 미녀에게 말을 걸었는데 여자가 얼굴을 돌리자 선우는 놀라서 그만 모래사장에 주저앉습니다. 여자는 바로 개그우먼 정주리였기 때문입니다.

 


▲ 최시원과 이시영의 운명적인 만남

이수윤(이시영 분)이 해수욕장에서 다친 어린아이들을 치료해 주고 있는데 김선우가 나타나 치료해 달라고 수작을 부립니다. 이 때 바다에 빠진 사람이 있다는 방송이 나오자 이수윤은 손살같이 달려나가 구조정을 타고는 사고현장으로 접근해 사람을 구해 해변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피해자가 숨을 쉬지 않자 이수윤은 인공호흡을 하지만 상당히 서툰 모습입니다. 이를 지켜보던 김선우가 능숙한 솜씨로 인공호흡을 하여 피해자를 살려냅니다. 이수윤이 김선우에게 누구냐고 물으니 "군산서 김선우 경위"라고 하지만 수윤은 이를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수윤은 휴가를 받아 자원봉사를 하러 군산으로 내려왔던 것입니다.  

김선우는 밀수조직의 보스인 안동출(장원영 분)을 나홀로 검거했는데 그와 밀약하여 일부 밀수품을 빼돌립니다. 김선우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안동출은 이 사실을 불어버려 선우에 대한 체포령이 내려졌습니다. 본청에서는 수사9과의 인력을 보내 김선우를 체포하려 하는데 이 9과의 팀원 중에는 이수윤이 포함되어 있네요. 이수윤과 김선우는 이렇게 만납니다.




▲ 인기 코미디언 박성광과 가수 유노윤호의 활약을 기대 

요즈음 드라마에서 인기인들의 드라마 출연은 거의 일상화 된 듯한 느낌입니다. <개그콘서트>에서 "달인"코너를 진행하는 개그맨 류담은 <선덕여왕>에 출연하였고, 안상태는 <애정 만만세>에서 법률사무소 사무장으로 좌충우돌하는 역을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군산해경 순경인 박성광(김대성 순경 역)도 여기서 깨방정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그룹 동방신기의 멤버인 가수 유노윤호는 본청 특공대 경정 강은철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김선우와 경쟁적인 관계인데, 나중에 수사9팀에 합류하여 이시영을 가운데 두고 최시원과 연적관계가 됩니다. 이들은 한 때의 카메오가 아니라 등장인물에 이름을 올린 당당한 정식출연자로서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 초호화 배역의 스타군단 출연

권정률 역의 이성재가 출연한 영화나 드라마를 본 적은 없지만 상당히 개성 강한 인물로 보여집니다. 이시영은 탤런트 미녀복서로 잘 알려진 배우인데 <부자의 탄생>에서 게걸스럽게 먹는 연기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수사9과 오민혁 경사 역의 한정수는 <추노>에서, 본청 특공대장 강주민 역의 장동직은 <아이리스>에서, 정보수사국장 한상준 역의 최정우는 <역전의 여왕>과 <마이더스>에서, 군산해경 구서장 역의 이병준은 <공부의 신>에서, 권정률의 아내 박민정 역의 전미선은 <제빵왕 김탁구>와 <로얄 패밀리>에서 열연을 펼친 스타입니다. 이들이 전개하는 <포세이돈>은 <계백>과 <무사 백동수>의 틈새를 비집고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