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강재미역의 이보영                    크리스탈 박 역의 김수미                   변동우 역의 이태성  


▲ 아무래도 불가능해 보이는 변동우 부모설득

변동우(이태성 분)의 어머니 크리스탈 박(김수미 분)은 지금까지 아들의 여자친구 강재미(이보영 분)가 상냥하고 예의바르고 예뻐서 이혼녀만 아니라면 무조건 좋다고 했습니다. 크리스탈이 이토록 흠이 있는 여자를 경계하는 것은 딸 변주리(변정수 분)가 가정이 있던 남자 강형도(천호진 분)를 강제로 이혼시키고 사위로 맞이하였으나 결국 전처인 오정희(배종욱 분)와의 러브라인이 다시 형성되는 바람에 딸마저 이혼하게 만든 뼈아픈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정수(진이한 분)로부터 강예선이 아니고 강재미인지 강개미인지 부르는 이 계집애가 이혼녀라고 합니다. 크리스탈이 미치는 것도 당연하지요. 그녀는 닥치는 대로 아들 사무실의 집기를 내던지며 악을 썼고 강재미에게 "낯짝도 보기 싫으니 어서 꺼져라"고 했습니다.

놀란 가슴을 진정시키지 못한 채 지하주차장으로 내려온 강재미에게 한정수가 하는 말을 한번 들어 볼까요? "넌 부잣집에 시집가니까 죽집 사업은 포기하라고." 한정수의 뻔뻔하고 철면피한 행동에 대하여 이제 더 이상 지적하는 것은 입만 아플 따름입니다.


 

아들 변동우는 강재미가 나가자 어머니에게 강하게 말합니다. "엄마, 이혼한 게 무슨 죄냐? 누나도 하지 않았나? 내가 데리고 잘 살 자신 있어!" 그러나 크리스탈은 아들의 말이 들리지 아니합니다. "전 남편이 집에 찾아오고 난리인데 아직 관계가 끝나지 않았다. 내가 널 어떻게 키웠는데~"라며 낙담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크리스탈의 동생 써니 박(문희경 분)이 재미의 전 남편 한정수가 채희수의 현재 남편임을 알고는 기가 막혔고 그녀는 언니에게 연락해 음식점에서 4자 대면을 주선합니다. 크리스탈은 강재미를 보자 "널 단념시키기 위해 불렀다. 넌 아무리 동우가 말려도 네가 이혼녀임을 밝혀야 했고, 이혼한 것은 그렇다손 치더라도 전 남편과의 과거가 모두 정리가 안 된 상태"라고 따집니다. 이 때 한정수가 들어옵니다. 크리스탈의 질문에 한정수는 "강재미와 계산할 게 더 남았다"며 찬물을 끼얹습니다. 크리스탈이 나가자 강재미는 진짜 물컵을 정수의 얼굴에 확 뿌리며 "프랜차이즈 사업은 절대로 포기하지 못한다"고 선언합니다. 독이 오른 강재미가 앞으로는 호락호락 당하지 않겠다고 결심을 굳힙니다.

 

변동우는 강재미에게 "지금 문제는 이혼녀는 안 된다는 엄마도, 당신을 괴롭히려는 한정수도 아니고 바로 흔들리는 당신의 마음"이라며 그녀에게 용기를 북돋아줍니다. 한편 채희수(한여름 분)도 남편 한정수에게 "강재미와의 경합을 포기하라. 후회할 짓을 절대로 하지 마라"고 애원하지만 독기를 품은 한정수가 이 말을 들을 리가 만무하겠지요.

변동우는 어머니에게 반지를 끼워주면서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그러더니 이 커플링을 강재미에게도 주었다고 합니다. 그는 "재미의 조건만 보지말고 사람을 봐 달라. 처음 재미가 이혼소송을 의뢰해 온 이후 점점 그녀의 인간성에 반하기 시작했다"고 설득합니다. 그렇지만 어머니는 "넌 내가 정말 공들여 키운 자식"이라며 절대로 안 된다고 합니다. 변동우는 마지막 방법을 사용하겠다며 혼인신고서를 보여줍니다. 혼비백산한 어머니는 "내가 널 버리겠다. 모자관계 끝"이라고 선언합니다.

강재미는 단독으로 크리스탈을 만나 "전 남편과의 일은 앞으로 1개월 후에 모두 종결되니 이를 보고 판단해 달라"고 애원하는데, 크리스탈은 "난 이혼녀 자체가 무조건 싫다"고 단호하게 말합니다. 그러면서 "난 아들을 키우며 밝고 고운 것, 귀한 것 보게 해달라고 빌었기로 이혼녀를 짝으로 맞을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통곡합니다. 시청자도 강재미도 크리스탈을 보기가 안쓰러울 지경입니다.

변동우는 강재미를 한강변으로 데리고 가서 포옹을 하며 애인을 위로합니다. 재미도 "내 과거를 지울 수 없음을 한탄한다. 나도 참으로 뻔뻔한 여자"라고 자책하네요. 재미가 크리스탈의 말에 느낀 바가 많은가 봅니다. 변동우는 "내가 당신을 사랑하며 필요로 하는데 아무도 상관할 일이 아니다. 우리는 절대로 헤어지지 않는다"고 힘주어 말합니다. 참으로 동우는 괜찮은 젊은이입니다. 한 때의 바람둥이가 이혼녀에게 반했다는 설정이 좀 작위적이기는 하지만 사실 이혼이 큰 죄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 다시 초읽기에 들어간 제2의 초메가톤급 시한폭탄

그렇지만 변동우도 그리고 강재미도 이미 돌아선 크리스탈의 마음을 다시 돌리기란 이제는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 아버지 변춘남(박인환 분)도 이혼녀는 싫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진짜 문제는 이게 아닙니다. 강재미가 가지고 있는 두 개의 시한폭탄이 있는데, 이미 한 개(강재미가 한정수의 전처라는 사실)는 터졌습니다. 예상대로 이 폭탄만으로도 크리스탈의 마음을 재미로부터 송두리채 빼앗아 갔습니다. 그런데 다른 또 하나의 시한폭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강재미가 사위였던 강형도의 딸이라는 사실입니다. 이 폭탄이 터지면 크리스탈은 말할 것도 없고, 변동우를 비롯한 가족(누나 변주리, 아버지 변춘남, 이모 써니 박)은 물론 강재미의 가족도 그냥 넋이 나갈 것입니다.

제34회 마지막 부문에 제작진은 변동우-강재미와 강형도와의 조우를 교묘하게 피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변동우-강재미가 찻집에서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같은 찻집에서 오정희가 강형도에게 "강재미가 아빠를 그리워하고 있음"을 알려주며 변주리와 딸 세라에게 돌아가라고 설득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변동우-강재미가 찻집을 나가면서 오정희를 만났지만 마침 강형도는 화장실에 가고 없어 폭탄이 터지는 것을 예방했습니다. 제작진은 앞으로 이와 유사한 상황을 몇 차례 더 반복한 뒤 결정적인 순간 초메가톤급 시한폭탄을 터뜨릴 것입니다. 그리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독자들의 상상에 맡기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