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영심 역의 서이숙

<신들의 만찬> 조연들 중에서 가장 비중 있는 인물은 정혜선(선노인 역), 박상면(임도식 역) 정도입니다. 엄효섭(고재철 역)은 드라마 초반에 이미 사라졌고, 정동환(하영범 분)은  초반에 나왔다가 자취를 감추더니 최근 외국에서 귀국했는데, 그가 친딸인 고준영(성유리 분)을 알아볼지가 관심사입니다. 신구(이준 할아버지 역)도 몇 차례 모습만 보였을 뿐 오래 나올 인물이 아닙니다. 나머지 출연자 중 가장 주목해야 할 캐릭터는 바로 서이숙(노영심 역)입니다.

연극배우 출신인 서이숙은 <제중원>에서 명성황후 역을 맡았고, <짝패>에서는 큰년 역을 맡아 능청스런 연기로 사극의 감초역할을 톡톡히 해 내었습니다. 그런데 <신들의 만찬>에서는 임도식 주방장을 짝사랑하는 부주방장 노영심으로 분해 그녀의 장끼인 감초연기를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노영심은 낙하산을 타고 하루아침에 아리랑에 입성한 고준영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노영심은 임도식 주방장이 고준영을 감싸는 듯 하자 시비를 걸다가 지단(달걀 부침개의 일종) 붙이는 시합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준영이 능숙한 솜씨로 프라이 팬 안의 지단을 공중으로 던져 뒤집기 쇼를 벌이자 자기도 따라 하려다가 공중에 던진 지단이 하필이면 그녀가 짝사랑하는 임도식의 얼굴로 날아가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임시직이었던 고준영이 하인주(서현진 분)와의 두부요리경선에서 승리하여 4대 명장 성도희(전인화 분)의 수제자가 되어 아리랑으로 돌아와 주방장의 보조가 되자 노영심의 질투는 하늘을 찌릅니다. 준영이 주방장 옆에서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요리하는 모습은 본 노영심은 "덥지도 않나? 꼭 저렇게 찰싹 붙어 있어야 하나?"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냅니다. 옆의 직원이 주방장 보조로 승진했다고 하자 "왜 하필 우리 주방장님 보조"라며 "주방이 덥고 찐다"고 합니다. 또 다른 사람이 "우리 낙하산은 얼굴도 이쁘고 일도 척척 잘한다"고 칭찬하자 노영심은 "이쁘긴 개불이 이뻐?"라고 응수합니다.

임도식 주방장은 준영에게 "넌 평생 바다에 살아 생선귀신이라니 수산시장에 가서 전복을 사가자고 오라"고 심부름을 보냈는데요. 노영심은 "먹는데 귀신이겠지? 바닷가에 산다고 생선을 다 알면 서울대 옆에서 자란 나는 박사하게?"라고 빈정댑니다. 째려보는 임도식에게 노영심은 "왜요? 나는 뭐 이야기도 못하냐"며 입을 씰룩거립니다. 임도식이 준영과 김도윤에게 전복 5kg을 받아오라고 지시하자 노영심은 "누구는 좋겠다. 이뻐서 일하다 말고 콧구멍에 바람도 쐬러 가고!"라고 씩씩거리고는 도마 위의 오징어에게 화풀이를 합니다. "오징어가 와 이리 늙었나? 질겨! 늙고 이쁘지도 않은 것들은 죽어야돼!"라고 투덜거립니다. 임도식이 다가오며 인상을 쓰자 노영심은 칼 소리를 요란하게 내며 질긴 오징어를 손질합니다.

 

이날은 성도희가 고준영으로부터 비밀리에 금천장 비법을 전수 받은 날입니다. 이를 위해 주방 대청소를 한다는 핑계로 주방의 모든 직원들을 단합대회에 내보냅니다. 모두들 나들이옷으로 갈아입었는데, 노영심과 임도식은 디자인이 같고 색상만 다른 커플룩(couple look)을 입고 있습니다. 임도식이 놀라자 노영심은 "우리 오늘 통했다"고 웃음 지었지만, 임도식은 지난번 노영심으로부터 생일선물로 받은 것이기에 노영심이 일부러 그랬음을 알고는 옷을 벗어 던집니다.

임도식이 자신을 홀대하자 자연히 화살은 주방장과 가까운 듯 보이는 고준영에게 쏠리는데요. 금천장 비법 보도사건으로 아리랑이 술렁이자 노영심은 배추김치를 소금에 절이면서 일부러 고준영의 얼굴에 소금을 뿌립니다. 노영심이 두 번째로 소금을 뿌리려하자 배추를 담은 광주리를 든 김도윤(이상우 분)이 이를 가로막고 나섰습니다. 김도윤이 처음으로 준영을 변호하는 모습이네요. 직원들의 동요를 막기 위해 임도식이 주방에서는 요리이야기만 하라고 지시하자 노영심은 그런 법이 어디 있는 지 반기를 들고, 주방장이 주의사항을 전달할 때 크게 하품을 하는 등 노영심은 노골적으로 임도식의 신경을 건드립니다. 어찌되었든 노영심의 임도식에 대한 짝사랑이 언제쯤 빛을 보게 될지, 그래서 고준영에 대한 구박을 멈출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