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고준영의 양부 고재철 역의 엄효섭        고준영 역의 성유리           고준영의 생부 하영법 역의 정동환  



▲ 친딸 고준영의 존재를 알게된 생부 하영범 

예로부터 "방귀가 잦으면 똥누기 싶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별로 향기롭지 못한 말이기는 하지만 이 말은 진리입니다. 친딸을 잃게 만든 원인제공자인 아버지 하영범(저동환 분)과 친딸 고준영(성유리 분)이 몇 차례 접촉하면서 드디어 비밀의 문 한 개가 열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신들의 만찬>에서는 뒤바뀐 운명과 관련 비밀의 문이 두 개가 있습니다. 이미 하인주(서현진 분)는 어렸을 적부터 자신이 하영범-성도희(전인화 분) 부부의 친자가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양모인 성도희는 하인주를 친딸로 알고 있는 반면, 양부인 하영범은 그동안 친딸을 찾으려 백방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고준영도 자신을 키워준 양부 고재철(엄효섭 분)을 끔찍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친부모를 찾을 생각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고준영이 가지고 있는 어머니 사진도 친모가 아니라 사망한 양모의 것입니다.

위에서 비밀의 문이 두 개라고 한 것은 고준영의 친부모인 하영범-성도희 부부가 각각 딸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미 고준영은 성도희의 수제자가 된 상태입니다. 비록 지금은 친딸로 알고 있는 양딸의 행복을 위해 고준영을 아리랑에서 내 보냈지만 성도희는 여전히 준영을 수제자로 마음에 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도희는 고준영이 친딸임을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양딸을 친딸로 알고 있으니 당연한 말이지요. 따라서 친부인 하영범이 친딸을 먼저 찾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고준영의 양부인 고재철은 오래 전 하영범에게 연락해 집나간 딸을 만나려거든 우도의 등대로 오라고 했습니다. 물론 하영범이 급한 일이 생겨 지체하는 바람에 하영범-고준영 부녀의 상봉은 이루어지지 못했지요. 그 당시 고재철은 이들 부녀의 만남을 주선한 후에 새로운 여자에 빠져 우도를 떠났습니다. 그래도 양녀를 그냥 버리지 아니하고 친부와 만나게 주선한 것을 선행으로 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고재철이 여자에게 배신당한 후 다시 알거지가 되어 서울바닥에 나타났고 고준영을 만난 뒤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을 받았습니다. 고재철을 수술한 의사가 하필이면 하영범이었지요.

고재철은 하영범에게 자신이 태어나 딱 한가지 천당에 갈 일을 한 게 고준영을 데려다 키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깜짝 놀란 하영범이 고재철에게 친딸이 아니냐고 물었을 때, 고재철은 자신에 데려다 공짜로 먹여주고 입혀주며 키운 양딸이랍니다. 이 말을 들은 하영범은 준영이가 고향이 우도라고 한 말을 떠올렸습니다. 하영범이 식당에서 라면을 먹고 있을 때 준영이 들어와 뜻 밖에 자리를 함께 하였는데, 왜 라면을 먹느냐는 준영의 말에 하영범은 "집에서 라면을 못 먹게 하니 집사람에는 비밀로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이 말을 들은 고준영이 크게 웃자 하영범은 준영을 똑 바로 쳐다보며 "웃는 모습이 그 애를 많이 닮았다"고했습니다. 그리고 하영범이 인주의 친구라면 나이가 같은지 묻고는 식은땀을 흘리자 준영은 손수건을 꺼내 줍니다.  

하영범은 고재철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자고 했습니다. 고재철은 수술경과가 좋아 이미 퇴원한 상태인데 병원의사가 만나자는 말에 걱정이 되었지요. 그런데 하영범은 고재철에게 어린이 사진 한 장을 내 놓으며 "이 아이를 본 적이 있나"고 물었습니다. 사진을 본 고재철은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하영범이 내민 사진은 바로 고준영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고재철은 이를 인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래 고재철의 성격으로 봐서는 친딸을 찾아 주는 대신 한 밑천 잡으려고 하겠지만 이미 자신을 수술한 의사이기에 그런 짓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하영범이 고준영을 친딸임을 알더라도 아내인 성도희에게는 한동안 비밀에 붙일 것으로 보입니다. 성도희와 하인주가 받을 충격을 완화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 고준영을 향한 성도희의 변함 없는 애정

정부에서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세계 기내식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이 공모전에 아리랑과 사나래는 각각 공모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나래 백설희(김보연 분) 회장은 아리랑의 성도희에게 "사나래 출전 대표는 고준영이다. 고준영을 제대로 키워볼 생각이다. 네가 자식 때문에 버린 원석이 얼마나 빛을 발하는지 두고 보라"고 깐죽댑니다.

하인주도 성도희를 설득해 고준영과 대결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성도희로서는 마음이 내키지는 않지만 자신이 공모전에 나가 고준영과 승부를 겨루는 게 모양새가 좋지 않다는 인주의 말에도 일리가 있거든요. 성도희는 인주에게 고준영과의 경쟁에서 패하더라고 승복할 자세가 되어 있는지 묻고는 출전을 허용했습니다.

하인주는 한약재료를 활용한 한식을 개발할 계획이며, 고준영은 궁중떡볶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런데 준영은 아무리 노력해도 원하는 맛을 낼 수가 없습니다. 백설희는 그 맛을 내기 위해서는 일반간장이 아닌 해송장이어야 한다면서 준영에게 이를 구해오라며 시골로 보냈습니다. 준영이가 시골에 가서 기다리고 있는데 나타난 이는 뜻 밖에도 김도윤(이상우 분)입니다. 백설희는 아들 도윤이 고준영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는 일부러 두 사람이 만날 수 있도록 해송장을 구해오라고 심부름을 보낸 것입니다. 주인 없는 집에서 기다리던 두 사람, 김도윤은 일류 요리사의 기질을 발휘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준영을 놀라게 만듭니다. 이 때 주인이 나타나 마지막 해송장은 아리랑에 기증했다고 합니다.

이미 백설희는 성도희에게 전화를 걸어 고준영의 요리에 필요하니 해송장을 넘겨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백설희는 시골에 해송정이 없음을 알고서도 아들을 위해 미팅을 주선한 것이지요. 그러고 보면 백설희도 참 뻔뻔스러운 여자입니다. 평소 성도희의 성격을 잘 알고 있는 백설희는 성도희가 금천장을 비법을 알려준 고준영에게 호의를 베풀 것으로 계산했겠지요. 하인주는 성도희가 해송장을 준영에게 주려는 것을 알고는 펄펄 뛰었지만 성도희는 은혜를 아는 인물입니다. 그녀는 고준영을 아리랑 주방으로 불러 두부전골 만드는 현장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보자기에 싼 해송장을 넘겨주며 "넌 내 수제자 자격이 있다"고 했습니다. 감격한 고준영이 눈물을 흘리자 성도희는 준영의 얼굴에 흐르는 눈물을 손으로 닦아주고 있습니다. 서로 어머니와 딸인 줄도 모른 채 이들이 펼치는 애절한 연기에 코끝이 시큰둥해 집니다. 

그런데 새로운 음식의 맛을 내는데 성공한 하인주가 기쁜 나머지 요리를 가지고 어머니가 있는 주방으로 왔을 때 성도희-고준영의 모습을 보고는 그만 그 자리에 얼어붙었습니다. 이미 하인주는 고준영이 성도희의 친딸일지 모른다고 의심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모습에 혼비백산한 것입니다. 하인주가 성도희-고준영 사이를 이간질시키기 위해 앞으로 무슨 꼼수를 동원할지 지켜보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