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막장 시어머니 방영자 역의 박원숙


<백년의 유산>은 3대째 내려오는 국수집의 가족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뚜껑을 열자마마 국수집 엄팽달-김끝순 부부의 외손녀 민채원(유진 분)에 대한 막장 시어머니 방영자(박원숙 분)의 악행만 너무 크게 부각되어 국수는 언제 만드느냐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국수집을 경영할 후계자를 뽑기 위해 1차 경연이 시작되었지만 엄팽달(신구 분)은 국수가 아니라 쓰레기라고 평가한 게 전부입니다. 그리고 민효동(정보석 분)-양춘희(전인화 분) 러브라인은 김끝순(정혜선 분)의 반대로 위기를 맞은 가운데 두 사람은 서로 헤어지자는 막말까지 주고받은 상태입니다. 다만 민효동은 다시 새롭게 시작하려는 눈치이지요.

방영자는 차마 입에 담지도 못할 막장행동으로 못마땅하던 며느리 민채원과 아들 김철규(최원영 분)를 이혼시키는데는 일단 성공했지만 며느리를 이혼시키려고 불륜남자로 끌어들인 이세윤(이정진 분)은 딸 김주리(윤아정 분)가 3년 동안 열렬히 짝사랑하던 남자였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방영자-김주리 모녀는 땅을 치며 한탄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김주리는 어머니가 자신의 인생을 망쳤다며 발악을 하지만 해결책은 보이지 않고, 방영자도 지금까지 자신이 이세윤에게 저지른 행동을 되새기며 너무 멀리 와버렸다고 자책하는군요. 방영자는 딸에게 반듯한 남자를 소개시켜 주겠다고 했지만 주리는 이세윤 선배 아니면 안 된다고 이루어질 수 없는 집착을 보입니다.

반면, 이세윤과 민채원은 급속도로 가까워 졌습니다. 민채원은 김철규와 이혼한 사실도 속인 채 외국으로 이민을 간다고 거짓말을 했지만 이세윤을 만난 뒤 직장을 구하기 위해 작성한 이력서를 두고 가는 바람에 이 사실이 들통나고 말았습니다. 그 당시 민채원은 이세윤 회사가 운영하는 대형 마트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거든요. 이세윤은 인사부장을 불러 민채원의 이력서를 주며 결원이 된 영양사로 채용을 검토해 보라고 지시했고, 채원은 면접을 거쳐 합격했습니다.

채원이 첫 출근하는 날, 이세윤은 현관에서 채원을 만나 로비로 들어오다가 방영자를 만났습니다. 방영자는 딸 주리가 사랑한다는 이 회사의 본부장(이세윤)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어 찾아온 것입니다. 방영자는 자신이 불륜으로 몰았던 이세윤-민채원이 함께 붙어 다니는 것을 보고는 뻔뻔하게도 두 사람이 가까워진 것은 자신의 공(功)이라고 하는군요. 마침 출근하던 김주리는 방영자와 이세윤이 잘 아는 사이임을 알고는 허탈해 했습니다. 이런 어색한 장면에서 정적을 깬 이는 세윤의 아버지 이동규(남명렬 분) 회장입니다. 아들을 보자 "이세운 본부장!"이라고 부른 것입니다. 이세윤의 정체에 가장 놀란 사람은 방영자입니다. 딸이 그토록 자랑하던 애인이 바로 자신이 며느리와 불륜혐의를 뒤집어씌운 이 사람이라니 믿어지지가 않았던 것입니다. 민채원도 놀라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하급직원으로 생각했던 이세윤이 본부장이라고 했으니까요.

 

 그런데 김주리의 과도한 집착이 문제입니다. 그녀는 상황이 이러함에도 이세윤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채 민채원에게 어찌 같은 회사에 함께 근무할 생각을 했느냐며 당장 사표를 내라고 종용합니다. 그 후에도 김주리는 채원에게 왜 당장 그만두지 않느냐고 닦달을 하는군요. 채원은 자신은 이미 김철규와 이혼했으니 이제는 시누이가 아니라며 더 이상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러자 주리는 다섯 장이면 되겠느냐고 하는군요. 이혼할 때도 위자료를 주지 못했으니 돈을 주고 회사를 그만두게 하여는 수작입니다. 채원은 모든 것을 돈으로 해결하려는 걸 보면 주리도 방영자를 닮았다고 쏘아붙입니다. 민채원과 김주리가 입씨름을 하는 현장에 이세윤이 나타나자 주리는 채원과 모르는 사이라고 잡아 땝니다. 아무튼 이세윤은 김주리가 방영자의 딸임을 알게 된다면 남아 있던 한 가닥 미련마저도 끊어지고 말 것입니다.

결국 딸의 의견을 받아들인 방영자는 민채원을 불러 5억이 든 봉투를 건네주며 회사를 그만두라고 합니다. 봉투 속을 힐긋 본 채원은 50억이라면 몰라도 5억원 가지고는 어림도 없다고 대꾸하는데, 이런 두 사람의 대화를 그만 이세윤의 어머니 백설주(차화연 분)가 듣고 말았습니다. 백설주는 주리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리의 어머니가 웬 여자(민채원)와 돈을 가지고 입씨름을 하고 있으니 놀란 것은 당연하지요. 아무튼 방영자는 며느리였던 민채원과 그녀를 도와준 이세윤을 불륜으로 몰았는데, 이 남자가 하필이면 딸의 짝사랑 애인이었다니 스스로 도끼로 발등을 찍은 꼴입니다. 이세윤이 아무리 성인군자라 할지라도 김주리가 방영자의 딸임이 밝혀지는 날은 완전 끝장일 테니까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