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김애숙 역의 이휘향



강대풍(정한용 분) 제이그룹 회장의 자서전 출판기념회에서 오윤나(곽지민 분)가 방송실을 무단 침입해 강 회장의 부인 이태리(견미리 분) 여사가 뺑소니범인임을 폭로하자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놀란 나머지 뿔뿔이 헤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제이그룹은 그룹의 인맥을 동원하여 언론보도를 철저히 통제해 지금까지 전혀 보도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한마디로 어불성설(語不成說)입니다. 대기업 회장의 출판기념회에 기자들이 참석하지 않은 것도 아닐 테고 일반 하객들도 한 두 명이 아닌데 이들의 입을 완벽하게 막은 건 사실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이 폭로되어도 이태리는 변명으로 일관하였고 보다 못한 남편과 아들 강하준(박윤재 분) 및 강기준(유민규 분) 형제가 이태리에게 더 이상 거짓말하지 말라고 소리쳤습니다. 이미 강대풍은 박 비서실장을 통해 이태리가 김대수에게 돈을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강하준은 앞으로 오빛나(이진 분)의 얼굴을 보지 못한다며 돌아섰고, 강기준은 오윤나에게 사과하려 했지만 "당신 어머니를 단죄하기 위해 일부러 접근했다"는 윤나의 말에 그만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이런 와중에 장재익(홍요섭 분)-정순옥(이미숙 분) 부부 몰래 청운각을 팔아치우려던 김애숙(이휘향 분)은 스스로 제 무덤을 피고 말았습니다. 믿었던 김철수 변호사가 이중첩자였던 것입니다. 사실 그간 청운각의 고문 변호사라는 사람이 김애숙의 편에 서서 일하는 모습을 의아스럽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는 결정적인 순간 김애숙의 범죄현장을 장재익에게 알렸고 미리 연락해 두었던 강남경찰서 형사가 나타나 김애숙은 쇠고랑을 차게 된 것입니다.

김애숙은 장채리(조안 분)의 친부인 나봉팔(김뢰하 분)의 소개로 청운각을 매입하려는 일본인 사업가 하지메 상을 만났습니다. 하지메 상은 청운각의 주방을 보려고 했지만 매각을 극비리에 추진한다며 일반직원들이 알게 될 경우 매각추진이 무산될 수 있다면서 이를 막았습니다. 김애숙은 노환으로 요양중인 청운각 대표 윤복심의 대타(가짜)를 내세워 청운각 사기매각을 추진해왔습니다. 하지메상도 청운각의 분위기에 매료되어 매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윤복심 대표가 위독하다는 소식이 날아들자 애숙은 매매계약의 체결을 서둘렀습니다. 그러는 사이에 윤복심은 끝내 사망했는데, 애숙은 빈소도 제대로 지키지 못했습니다. 청운각을 팔아치우려고 매우 바삐 움직여야 했기 때문입니다.

드디어 하지메 상은 김애숙이 요구한 현금가방을 들고 청운각에 다시 나타나 매매계약에 서명을 했습니다. 하지메 상이 테이블 위에 현금이 든 가방을 올려놓자 나봉팔은 위조지폐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때 누군가의 전화를 받은 김 변호사가 밖으로 나갑니다. 곧이어 청운각의 주인인 장재익이 김 변호사와 함께 들어왔습니다. 재익은 애숙에게 김 변호사가 당신의 사기행각을 전부 털어놓았다며 그간 애숙의 범죄를 조목조목 따집니다. 애숙이 오리발을 내밀려 하자 오빛나가 들어와서는 미각을 잃게 하는 약초를 판 상인들의 증언녹음파일을 들려줍니다. 그런 적이 없다고 변명하는 애숙에게 빛나는 자신에게 먹였던 차의 성분분석결과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때 강남경찰서 형사가 들어와 공문서 위조와 사기 및 살인미수 혐의로 현행범인 애숙의 손목에 수갑을 채우고 말았습니다. 지금까지 딸 장채리와 함께 온갖 악행을 저질렀던 김애숙은 결국 쇠고랑을 찬 것입니다.

 

사실 김애숙은 아이가 출생하자마자 산부인과에서 심장병이 걸린 친딸 채리를 살리기 위해 부짓집 딸인 빛나와 바꿔치기 하였습니다. 따라서 애숙으로서는 장재익과 청운각이 딸의 생명의 은인입니다. 그런데 장재익이 친딸 오빛나를 찾게되자 애숙과 채리는 배은망덕하게도 오빛나를 괴롭혔고, 윤복심의 미각을 잃게 했으며, 채리가 재산상속인이 되도록 술수를 부렸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욕심이 많으면 결국은 탈이 나는 법입니다. 장재익이 당장 청운각을 나가라고 했을 때 떠났더라면 구속사태는 피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어머니 김애숙이 청운각 매각대금을 가지고 돌아오면 먼 곳으로 떠나려고 대기 중인 장채리가 애숙의 체포소식을 듣고 어찌 나올지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이제 김애숙이 치워졌으니 장채리의 발악도 끝이 날까요? 오빛나 아니 장빛나는 명실상부한 청운각 후계자가 되겠군요. 한편, 이제 제이그룹은 부도덕한 기업으로 낙인찍혀 주가가 폭락하는 등 엄청난 후폭풍이 휘몰아칠 것이며, 이태리도 이혼 당하겠지요. 그때 가서 이태리가 후회해 봐도 소용없는 일일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