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현재 시판중인 미쯔이 주열기(최신형 일제정품)  

                                                                         

 

 

 

티눈은 발이나 발가락의 피부가 각질화되고 두꺼워지는 피부질환입니다. 이는 발(또는 발가락)의 피부에 반복되는 마찰이나 압력을 받을 때 발생합니다. 글쓴이는 약 11년 전 오른쪽 새끼발가락 안쪽에 티눈이 생겨 크게 고생했습니다. 글쓴이는 당시 주말만 되면 이틀 연속으로 등산을 다닐 정도로 등산 애호가였는데 발가락 티눈으로 인해 정말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습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약물치료와 수술 등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었고 여러 방법을 동원해 보았지만 헛수고였습니다. 티눈에 좋다는 여러 가지 약도 사용해 보았고 심지어 쑥뜸까지 시도해 보았지만 전혀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1년 전 지긋지긋한 티눈의 고통에서 해방되었기에 이 정보를 공유하려는 것입니다.

 

 

▲ 첫 번째 방법 : 약물치료(결과는 실패)

 

어느 날 필자는 동네약국에 들러 티눈에 좋은 약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약사는 주저하지 않고 조금 비싸지만 잘 듣는 약이라면서 <두오필름(Duofilm)>이라는 물약을 건네줍니다. 약의 포장지를 보니 아일랜드 제품으로 수입한 약품입니다. 귀가하여 설명서를 꺼내보니 이 약은 티눈용이 아니라 사마귀용입니다. 난 분명히 약사에게 티눈이라고 말했기에 긴가민가하면서 이 약을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약을 환부에 바른 후 1회용 반창고를 붙여 약의 증발을 방지해야 합니다. 처음 며칠간 전혀 반응이 없다가 1주일이 지나자 쑥뜸으로 엉망이 되었던 환부의 껍질이 약해지면서 벗겨지기 시작합니다. 약 2주가 지나자 환부의 딱딱한 껍질이 모두 벗겨졌고 3주가 지나자 보드라운 피부로 환원되었습니다. 3주 후부터는 약을 바르는 것을 중단하였지만 그로부터 약 2개월이 지난 후까지 환부는 전혀 덧나지 않고 피부가 깨끗했습니다.

 

이 때 필자는 티눈이 완치된 것으로 생각하고는 블로그에 “단돈 1만원(약값)으로 고질적인 티눈 고통서 해방”되었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로부터 몇 개월이 지난 후 환부가 슬슬 아파지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치료이전으로 되돌아가 약물치료는 실패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일시적인 효과를 본 티눈치료제  

 

 

 

 

▲ 두 번째 방법 : 환부 수술(결과는 실패)

 

약물치료에 실패하자 이번에는 수술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아내는 피부과에서 얼굴에 반점을 제거하듯 티눈을 레이저로 간단하게 수술하는 것을 보았다면서 당장 가자고 했지만 마음이 내키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으로 티눈수술에 대해 검색을 해 보면 수술부작용을 호소하면서 재수술해도 그 후유증으로 더욱 고생한다는 민원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아들은 인터넷에 올라오는 사례는 수술 후 재발한 극히 일부이며, 대부분 수술이 잘 된 사람들은 인터넷에 아무런 글도 올리지 않는다면서 빨리 병원을 찾으라고 했지만 난 망설이기만 했습니다. 그러다가 약물치료에 실패한 이후 주변에서 용하다는 어느 피부과 의사를 찾아갔습니다. 양심적인 의사는 환부를 보더니 레이저로 수술을 해도 티눈의 뿌리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완치는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통증완화효과가 있다면서 제 의견을 구했습니다. 필자는 결국 수술을 선택했고 레이저 수술은 전혀 통증도 없이 금방 끝났습니다.

 

그런데 수술부위가 아물기까지 약 40일은 걸렸던 것 같습니다. 사실 아물기까지 몇 차례나 의사를 찾아가 치료를 받으며 티눈의 통증이 완화되기만 기대하면서 참고 또 참았지요. 다행히도 상처가 아물자 티눈의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필자는 이젠 안심하고 등산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며 콧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약 6개월이 경과되자 수술한 부위가 슬슬 아프기 시작하더니 티눈의 뿌리가 자라 다시금 수술 이전 수준으로 통증이 오기 시작해 완전 도로묵이 되고 말았습니다. 결국 레이저 수술도 실패한 것입니다.

 

☞ 필자의 왼발 복숭아뼈 근처에 마치 티눈 같은 종양이 있었습니다. 피부과 의사는 환부를 보더니 대뜸 사마귀라고 합니다. 사마귀는 표피세포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비정상적으로 증식한 것이랍니다. 그런데 이는 수술로 제거가능하다고 해서 수술을 받았고 결과는 단 한방에 완치가 되었습니다. 사마귀치료는 섭씨 영하 240도 저온의 고농축 분무기를 이용하여 환부에 강한 압력을 가하면 환부가 부풀어 오르고 이후 약물치료로 완치된 것입니다. 티눈과 사마귀가 이처럼 다른 피부병인지 미처 몰랐습니다.

 

 

 

 

▲ 세 번째 방법 : 원적외선 미쯔이 주열기 치료(완치/완벽한 성공)

 

우리사회에는 온열치료기가 많습니다. 미쯔이 주열기(온열기)는 원적외선을 이용한 온열치료기입니다. 원적외선은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길어서 눈에 보이지 않고 열작용이 크며 침투력이 강해 다양한 산업 및 의료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광선입니다. 미쯔이 주열기는 피로회복, 혈액순환촉진, 근육의 피로 및 뭉친 것 풀기, 신경통 및 근육통 통증해소, 왕성한 위장활동으로 소화촉진 등 여러 분야에 그 효능이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필자의 집에도 아내가 이미 구입한 미쯔이 주열기가 있었지만 평소 이런 의료기기를 별로 신뢰하지 않은 필자는 이를 티눈에 적용할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몇 년 전 산에 오른 후 하산하면서 넘어져 왼쪽 팔꿈치에 골절상을 입었고 약 1개월간 반 기브스를 했다가 풀었습니다. 그렇지만 기브스한 곳이 완전히 펴지지가 않더군요. 기브스를 풀고 나면 정형외과를 다니며 물리치료를 별도로 받아야했지만 이런 경험이 전혀 없이 그냥 방치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주열기가 근육통을 해소에 좋다고 홍보한다는 생각이 떠올라 당장 미쓰이 주열기를 꺼내 팔꿈치 안쪽 부위를 약 10분간 문지른 결과 정말 놀랄만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그간 약 2년 간 펴지지 않던 팔꿈치가 단 한방에 쫙 펴진 것입니다.

                               몇 년 전 구입한 미쯔이 주열기(구형 MI-02, 현재 시판중인 신형은 MI-03임)

 

 

 

 

필자는 이에 고무되어 티눈이 있는 발가락에도 이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다만 발가락 사이에 환부가 있어 주열기를 사용하기가 만만치 않았지만 발가락 사이를 크게 벌려 계속적으로 하루 약 10분씩 환부에 원적외선 열을 가했습니다. 그랬더니 약 1주일 만에 통증이 상당히 완화되었고 약 1개월 후에는 통증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 후 가끔 아픈 기색이 있으면 주열기를 사용했고 그러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지금 필자는 티눈에 주열기를 사용하지 않은지 약 1년이 경과되었지만 티눈통증은 이제는 남의 일이 되었습니다. 약물치료와 수술치료에 실패한 경험으로 재발여부를 관찰한 결과 지금까지는 완치된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런데 미쯔이 주열기의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주열기는 일본산과 한국산이 있는데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가격을 보면 일제정품(최신형 MI-03)은 1,750,000원, 한국산은 900,000-1,210,00원으로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주열기는 한국산보다 일본산이 성능이 뛰어나다고 하더군요. 사실 요즘 전국적으로 민간치원에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는데 일제가 더 우수하다고 말하기가 거북하지만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의료기기는 성능이 좋아야 하겠지요.

제조국 표시

 

 

 

 

필자는 티눈치료 경험이후 다리에 쥐가 나는 현상과 허리통증 완화에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주열기는 테니스 엘보 또는 오십견 같은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며 임산부의 경우 산전산후 마시지에도 좋을 것이므로 거금(?)을 투자해 가정상비용으로 비치해 두는 것도 생활의 지혜라고 생각합니다. 미쓰이 주열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제품에 동봉된 책자 <미쯔이식 온열요법>(약 300페이지)에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사용설명서 책자(300페이지 상당) 

                                         

 

 

☞ 미쯔이 주열기(최신형 일제정품)를 구매하고 싶은 분은 비밀댓글을 달아주기 바랍니다.

(이 뜻을 잘 새겨들으면 복이 옵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