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의 예시(자료/다음이미지) 

 

 

 

BIGH는 Be in Good Health의 약자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BIGH Corporation에서 만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지난번에는 미국 레이건 대통령의 알츠하이머 투병을 계기로 개발된 BIGH 건강기능식품이 의약품이 아니면서도 어떻게 치매를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이 식품은 바로 세포 속의 세포라고 불리는 생명체의 기본물질인 미토콘드리아를 재생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 이번에는 우리가 먹는 식단의 영양소에 대해 검토해 보겠습니다.

 

 

 

 

▲ 인류의 영양대재앙을 초래한 고탄저지(고탄수화물 저지방)식단

 

우리가 필요로 하는 3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입니다. 지금도 우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무조건 좋은 식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반면, 지방은 우리 몸을 망치는 식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식품영양업계에서는 고탄저지식단(고탄수화물-저지방식단)은 좋은 것이고 고지저탄식단(고지방-저탄수화물 식단)은 나쁜 것으로 매도해 왔습니다,

 

그런데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기본단위인 세포에는 탄수화물은 1도 없으며 전부 지방과 단백질만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세포속의 지방과 단백질은 식물성이 아니라 동물성 지방과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이 아니라 동물성지방과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원시적인 생활을 하면서 수렵(사냥)으로 음식을 구할 당시에는 질병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농경생활을 시작하면서 곡물섭취로 인해 각종 질병에 시달기기 시작했습니다. 그간 우리는 고탄수화물-저지방 식단을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배웠고 탄수화물을 가장 많이 먹는 게 좋다고 판단해 이를 추구해 온 것은 “인류영양의 대재앙”을 초래한 사건이었습니다.

 

 

 

 

 

▲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의 필요성

 

그러므로 인간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버리고 지방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야 무병장수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예컨대 우리식단에서 지방의 비중은 75%, 단백질은 20%, 탄수화물은 5% 정도로 조절해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아는 상식과는 너무 배치된 주장이어서 이 강의를 처음 듣고는 반신반의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세포가 이미 살펴본 바와 같이 동물성 지방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면 이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입니다. 지방은 성호르몬의 원료이므로 부족할 경우 기억력이 감퇴되고 발기부전을 초래합니다.

 

 

암세포가 가장 좋아하는 영양소는 탄수화물(당분)로서 3대 영양소 중에서 오로지 당만 사용합니다. 정상세포가 3대 영양소를 모두 사용해 유산소 대사를 하는데 비해, 암세포는 당만 섭취해 무산소대사를 통해 에너지를 생산하므로 그 효율이 매우 낮아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투입되는 영양소보다 암세포가 생산해내는 에너지가 훨씬 적어 우리 신체는 결국 죽게 되는 것입니다.

 

 

 

 

 

▲ 탄수화물 중독이 가져오는 심각한 부작용

 

탄수화물에 중독(과다 섭취)되면 우리 몸은 당의 과잉으로 인해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리게 됩니다. 제일 큰 문제는 비만입니다. 흔히 우리는 복부비만의 경우 육식을 많이 섭취해서 생긴 현상으로 잘 못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사용하고 남은 당이 저장된 것입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곡물, 과자류, 빵 종류, 콩류, 고구마, 감자 등 거의 모든 식품이 당입니다.

 

이 말을 믿을 수 없을 것 같아 다음과 같은 따끈따끈한 최신 신문기사를 소개합니다. 『1977년 미국 상원 보고서는 저지방식단을 공식 제안했다. 단백질·탄수화물·지방 3가지 다량영양소 중 칼로리가 가장 높은 지방섭취를 줄이면 심각한 건강위협으로 부상하던 과체중·비만과 이로 인한 당뇨·고혈압·심혈관질환 등 성인병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해결책이 되리라 예상했다.

 

다른 나라 정부도 미국과 동일한 처방을 제시했다. 하지만 과체중·비만은 오히려 악화됐다. 1977년부터 2016년 사이 비만은 전 세계적으로 3배 가까이 늘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18세 이상 성인의 약 40%인 19억 명이 현재 과체중 또는 비만이다. 칼로리 섭취만을 제한해선 문제 해결이 불가능함을 보여주는 사례다.』(자료 : 조선일보 2020. 1. 4 B8면)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면 당분이 많은 음식을 더욱 더 찾게 되는 데, 이는 탄수화물은 소화가 매우 빨라 바로 포도당으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아지면 인슐린이 분비되고 그 결과 혈당이 낮아져 계속해서 단 것을 먹게 됩니다. 이런 생리 현상이 반복되면 우리 몸은 탄수화물의 과잉상태가 되며 비만뿐만 아니라 모든 성인병(현대병)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먹은 당이 간에 저장되면(지방간) 고지혈증을 일으키고, 콩팥에 저장되면 만성신부전증이 유발되며, 당이 혈액에 넘치면 혈액순환장애와 저농도산소증으로 인한 산소운반능력의 저하로 이어져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대사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이는 뇌심혈관질환 및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체지방 증가, 혈압 및 혈당상승, 혈중 지질 이상 등의 이상 상태들을 말합니다.

 

커피를 하루 2-3잔 마시면 혈관기능을 향상시켜 심장에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때 커피는 원두커피여야 합니다. 우리가 기호품으로 즐겨 마시는 믹서커피에는 설탕과 크리머 등 당류성분으로 인해 커피의 장점보다는 단점을 부각시킵니다. 물론 제 지인은 믹서커피를 하루 5잔 이상 마시면서도 끄떡없이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습관은 한 두 가지의 문제라기보다는 종합적인 차원에서 다루어야 합니다.

 

 

 

 

 

▲ 식물성 지방과 음식의 문제점

 

동물성 지방이 아닌 식물성 지방이 우리 몸에 나쁜 이유는 액체상태의 식물성 기름을 가공식품제조에 사용할 때 생기는 지방산인 트랜스지방 때문입니다. 트랜스지방은 과자, 도넛, 빵 등 기름에 튀긴 가공식품에 많이 들어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병(혈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1984년 미국에서는 패스트푸드에 동물성지방의 시용을 금지하고 트랜스지방으로 대체하는 조치를 취했는데 이로 인해 기형적인 비만이 만연하게 되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식물에는 렉틴(lectin)이라는 독성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렉틴은 탄수화물과 결합한 단백질로서 이는 위장의 점막에 달라붙어 손상을 주는 등 세포의 정상적인 활동에 장애를 주는 물질로 모든 곡물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곡물과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은 건강을 망치는 길입니다. 한 때 이상구 박사가 뉴스타트 운동을 펼치며 채식위주의 건강법을 주장했지만 이제는 잊혀진 인물이 되고 말았지요. 필자는 동물성인 우유보다는 식물성인 두유가 우리 몸에 좋은 것으로 착각하고는 두유를 약 5년 동안 먹었는데 앞으로는 두유 대신 우유를 먹어야 하겠습니다.

 

육류섭취가 복무비만의 원인이라고 오해한 사람들이 대체식품을 찾게 되자 식품회사들은 콩으로 만든 고기 맛이 나는 제품(콩고기)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콩 등 곡물은 독성물질인 렉틴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 맛을 내게 하는 색소까지 첨가해 더욱 유해한 식품이 됩니다.

 

 

 

 

 

▲ 암세포와 노화세포의 특성

 

우리 몸의 세포 중에서 절대로 죽지 않는 세포는 암세포와 노화세포입니다. 특히 노화세포는 각종 성인병(동맥경화증, 고혈압, 고지혈증, 악성종양, 당뇨병, 만성폐쇄성폐질환, 퇴행성관절염 등)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식단을 바꾸어 세포에 동물성 지방과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면 세포의 활동이 왕성해져 노화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도 세포노화를 촉진시키므로 인간 상호간 스트레스는 주지도 받지도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처럼 세포 속 손상된 미토콘드리아를 복원시켜주는 BIGH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면서 고지방-저탄수화물 위주로 식단을 바꾼다면 상호상승작용으로 인해 생명의 원천인 세포(미토콘드라아)의 활동을 왕성하게 하여 건강100세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 BIGH 무료 건강강좌 안내

 

사실 BIGH 제품이 아무리 좋다고 말해도 이를 의심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BIGH 한국 동우회에서는 매주 1회 무료강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강좌에서는 전문강사진의 주옥같은 강의와 참여자의 암극복 등 생생한 건강회복체험사례를 들을 수 있습니다.

 

                 O 강좌제목 : 건강 토탈 솔루션(health total solution)

                                   전자상거래 시대의 해외직구

 

                 O 강좌일시 : 매주 토요일 14:00 (단, 토요일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강좌없음)

   

                 O 장      소 : 서울 봉천동 BIGH 한국동우회 사무실(서울지하철 2호선 봉천역 2번 출구)     

 

 

▲ BIGH 제품 구매방법 : 이 제품은 회원으로 가입한 후 해외직구로만 구매가능

 

 

☞ 무료건강강좌 참여방법, 제품구매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다음 연락처(댓글 또는 010-2512-1570)로 문의바랍니다.  

 

 

<BIGH 관련 참고 포스팅 안내>

 

[BIGH 건강강좌①] 구구팔팔이삼사를 위한 BIGH 건강기능식품

https://leeesann.tistory.com/5536

 

[BIGH 건강강좌②] 암의 발생원인에 대한 상반된 이론

https://leeesann.tistory.com/5537

 

 

 

☞ 글이 마음에 들면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 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