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진도타워와 명량대첩 조형물

 

진도타워에서 바라본 진도대교와 울돌목

 

 

 

 

 

 

전남 진도군 군내면 녹진리 망금산(107m) 정상에 자리 잡은 진도타워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승전을 기념하고 진도군 관광의 랜드마크로 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조성한 전망타워입니다. 이곳에는 카페테리아와 레스토랑, 진도대교 북단의 우수영관광지와는 명량해상케이블카가 운행 중에 있으며 이곳에 서면 울돌목과 진도대교를 비롯한 주변의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워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진도군홍보관이 있고, 2층에는 진도군역사관 및 명량대첩체험관이 있으며 7층은 전망대입니다. 사실 이곳은 망금산 정상이어서 타워 7층 전망대에 오르지 않아도 주변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진도타워로 가면서 본 울돌목

 

 

 

 

 

 

 

주차장에서 진도타워 입구로 갑니다. 타워로 접근하는 돌계단을 오르면 바로 타워입니다. 쌍다리인 진도대교 옆에 운행 중인 명량해상케이블카를 한번 타보고 싶은 유혹을 느끼네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울돌목의 바다와 맞은편 해남의 풍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그림입니다.

주차장 입구에서 본 진도타워

 

타워로 접근하는 계단

 

 

 

 

 

 

 

 

 

 

 

타워 광장 끝에는 명량대첩을 조형물로 표현한 시설물도 있군요. 시설물 옆에는 전망데크가 있는데 이곳에 오르면 명량대첩 조형물과 진도타워를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명량대첩 조형물

 

 

명량대첩조형물과 진도타워

 

 

 

 

 

 

 

 

 

이곳에서는 울독목에 떠 있는 여러 섬들과 진도의 동남쪽 해안 및 광활한 갯벌습지보호지역, 이충무공벽파진전첩비가 있는 벽파항 등을 조망 할 수 있습니다. 대형선박을 모티브로 지은  도타워는 어디서든 잘 보이는 진도의 랜드마크입이다.

 

진도 동남쪽 해안의 갯벌보호지역

 

 

둔전배수갑문 쪽의 해안방조제에서 본 진도타워

 

해남 우수영관광지에서 본 진도타워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