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양재천 근린공원의 조각작품

 

 

 

 

 

양재천은 경기도 과천시 소재 관악산에서 발원하여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이르러 청계산에서 발원한 여의천을 만난 후 강남구 대치동에서 탄천과 합쳐져 한강에 합류하는 7.9㎞의 하천입니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양재천 근린공원은 양재천이 흐르는 영동1교와 영동2교의 사이에 위치한 공원으로 고층건물과 어우러져 풍광이 매우 좋으며 보행자 산책로와 자전거전용도로가 조성되어 있어 인근 주민과 직장인들의 쉼터로 활용되는 도심 속 공원입니다.

 

 

 

 

 

양재천변에도 아름다운 벚꽃이 있는데 특히 양재천 근린공원에는 상설 전시중인 조각작품이 있어 벚꽃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수도권 전철 신분당선 2번 출구로 나와 강남대로를 약 300여 미터 북상해 걸어오면 영동1교 남단에 양재천 근린공원을 알리는 입체글씨가 세워져 있는데, 여기서 우측으로 진입하는 게 벚꽃을 감상하는 포인트입니다.

영동1교 남단의 양재천 근린공원

 

 

 

 

 

 

 

 

 

둑방길을 조금 걷다가 둔치로 내려섭니다. 양재천을 건너는 징검다리 형식의 돌다리도 있고 자전거 전용도로에는 건각들이 달리는 모습입니다. 영동2교 방면으로 접근할수록 벚꽃 뒤로 강남구의 고층건물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강남구의 고층건물지구(줌 촬영)

 

 

 

 

 

영동2교에 가까워질 때 양재천의 징검다리를 건너 맞은편으로 갑니다. 그런데 이쪽 둔치에는 색상이 매우 화려한 조각작품들이 놓여 있습니다. 2년 전 이곳에서 조각작품전시회를 개최한 적이 있었는데, 아마도 이들은 상설 전시작품 같습니다. 이들 조각작품은 영동1교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징검다리를 건넘

 

징검다리에서 본 풍경

 

징검다리를 건너 뒤돌아본 풍경

 

전용환 작 공간-하나로부터(Space-from the One)

 

김정연 작 어린왕자가 있는 풍경(The Scenary of Little Prince)

 

강리나 작 3x3=33

 

정의지 작 원더랜드-왕중의 왕(Wonderland-King of King)

 

이상헌 작 어린왕자-장미꽃다발(The Little Prince-Rose Flower)

 

이원주 작 더 비틀즈 애비로드(The Beatles Abbey Road)

 

 

 

 

고봉수 작 첫 항해(The First Voyage)

 

김재각 작 즉흥조각(Instant Form)

 

 

 

고봉수 작 내면을 바라보다(Look Inside)

 

전덕제 작 어머니의 구슬보석주머니(Mother's beaded jewelry lucky bag)

 

이상길 작 별빛소나타(Contact)

 

 

 

조유나 작 너와 나(You and me)

 

심병권 작 프레스드로잉-생성(Pressed drawing-creation)

 

최은정 작 희망220800(HOPE 220800)

 

서유진 작 자아의 성장(Growth of the Ego)

 

 

영동1교 교각아래에서 본 양재천 근린공원

 

 

 

 

서울에서 조각작품과 벚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 여기는 바로 양재천 근린공원입니다. 만약 더 멋진 벚꽃군락지를 구경하고 싶다면 영동1교 서쪽 매헌교(또는 여의1교)에서 여의천을 따라 남쪽의 여의교까지 이어지는 벚꽃길을 강력 추천합니다.(2023. 4. 2)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