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후기
태안 개목마을과 의항항(개목항)
pennpenn
2025. 7. 11. 06:54
반응형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소재 개목마을은 본래 마을의 지형이 개미의 목처럼 잘록하게 생겼다하여 개미목마을로 불리던 것을 한자어로 표기하면서 개미 의(蟻)자와 목 항(項)자를 사용하여 의항이 되었으며 개미목을 주민들이 편한 어투로 개목으로 줄여 부르고 있습니다. 개목마을은 의항항에서 약 500m 지점에 있는 마을입니다.

마을 해변가에는 방조제가 설치되어 있고 작약, 붓꽃, 꽃양귀비 등 야생화가 아름답게 피어 있습니다. 개미를 소재로 한 마을답게 “개미도 낚시하는 개목마을”, “토끼야 나와라! 용궁이 가까운 마을 개목마을”, “개목마을의 유래”, “싸랑합니다. 연애밀당 1번지 개목마을”, “꽃게야 게 섰거라!” 등을 개미의 조형물을 이용해 설명하고 있는 점이 이채롭습니다.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소재 의항항은 지방어항으로 개목항이라고도 부릅니다. 현지 이정표에는 의항항 또는 의항포구라고 적혀 있는데 카카오지도에는 개목항이라 표기되어 있습니다. 여느 항구에 비해 낚시객들이 적지만 그만큼 여유롭고 조용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주요 어종은 우럭, 노래미, 농어, 실치, 까나리 등입니다. 바다 건너에는 서해랑길 70코스가 지나는 신두리 해변의 아름다운 모습이 아련합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