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후기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2025

pennpenn 2025. 10. 22. 06:54
반응형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월드컵공원은 서울 서부에 위치한 난지도 쓰레기매립장(1978∼1993 15년간 이용)을 2002 월드컵 개최와 새 천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공원화하면서 조성한 270만㎡의 면적의 대규모 환경·생태공원입니다. 이곳에는 대표 공원인 평화의 공원을 비롯하여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의 5개 테마공원이 있습니다.

 

 

 

 

 

이 중 하늘공원은 한강과 접한 98미터 높이에 있는 5만 8천 평의 면적을 가진 서울에서 가장 높은 공원으로 하늘과 맞닿아 있다고 하여 지은 이름 같습니다. 하늘공원에 오르면 서울중심부(남산과 여의도)와 서부지역 그리고 북한산 능선까지 조망이 일품이며 가을이면 억새가 공원을 하얗게 수놓습니다.

 

이곳 하늘공원에서 제25회 서울 억새축제(2025. 10. 18~10. 24)가 열리고 있습니다. 다만 대중교통을 이용해 하늘공원으로 접근하는 것은 만만치 않습니다. 서울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월드컵경기장이 시야를 가로막고 있어 어디로 가야할지 헷갈립니다. 무조건 남쪽으로 이동해 대로(월드컵로)를 만나 우측으로 가는 게 올바른 길 찾기입니다. 월드컵경기장 교차로에서 좌측 횡단보도를 건너 직진하면 청색의 월드컵 육교가 보이면 성공한 것입니다.

월드컵 육교

 

 

 

 

월드컵육교를 건너면 하늘계단 입구입니다. 다만 하늘계단은 291개의 계단을 올라야하기에 노약자는 이용하기가 불편할 것이므로 도로 좌측 산책로를 따르면 됩니다. 시간을 절약하려면 맹꽁이열차(유로)를 이용해야할 것입니다. 필자는 좌측 산책로를 따라 하늘공원으로 갑니다. 맹꽁이열차가 수시로 운행하네요.

하늘계단 입구

 

하늘공원으로 가는 도로와 맹꽁이열차

 

 

 

 

하늘공원입구에 도착하니 상암동의 고층빌딩 뒤로 북한산 능선이 아련하게 보입니다. 하늘공원 표석을 보며 안으로 들어서면 하늘공원 배치도가 걸려 있고 하늘억새 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소원존, 버스킹존, 체험존, 미디어아트존(야간), 공원사진전이 있고, 억새 이외에도 댑싸리와 코스모스도 있으며 군데군데 억새를 이용한 포토존이 있어 느긋한 마음으로 억새의 향연을 즐기면 됩니다.

상암동 고층빌딩과 북한산 능선

 

 

 

억새축제장 배치도

 

하늘 억새문

 

 

 

 

 

억새축제장을 관람하는 동선은 따로 없으므로 배치도를 참고로 길이 있는 곳을 돌아보면 될 것입니다. 댑싸리가 있는 곳과 공원 중앙부에는 서울시 상징 캐릭터인 해치상이 있어 인기가 많은데 최근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돌풍을 일으킨 케데헌(케이팝데몬헌터스) 사자보이즈의 호랑이상과 해치상이 유사하는 이유로 더욱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1

체험존

 

조약돌에 그리기 체험

 

움직이는 해치 캐릭터

 

 

 

버스킹존

 

 

 

 

코스모스

 

 

 

사진전

 

 

 

 

 

 

 

 

 

 

 

억새는 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산이나 들에 높이 1-2m 정도로 자라며 줄기는 원기둥 모양이고 잎은 가늘고 길며 끝이 차차 뾰족해지고 딱딱한 잔톱니가 있으며 가운데 맥은 굵고 흰색입니다. 9월이면 자주빛을 띤 황갈색의 이삭으로 꽃을 피우며 줄기와 입은 지붕을 이는데 쓰이고 참억새는 작은 이삭이 은빛을 띤 꽃이 핍니다.

 

 

 

 

 

 

 

 

 

 

 

하늘공원을 내려서는 길은 하늘계단을 이용합니다. 계단 끝에 서면 월드컵경기장, 여의도 고층빌딩군과 성산대교가 잘 조망됩니다. 서울억새축제는 하늘공원이 문을 연 200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서울시 대표 가을축제입니다. 비록 공식 행사는 24일까지이지만 그 이후에도 억새가 갑자기 시들지 않기에 일정한 기간까지는 계속 억새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의도 빌딩군 뒤로 보이는 관악산 (우측)

 

월드컵경기장 뒤로 보이는 북한산 능선(좌측)

 

뒤돌아본 하늘계단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