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후기
계양 아라온 가을꽃 국화축제(제2부)
pennpenn
2025. 10. 27. 06:52
반응형

인천시 계양구 장기동 소재 아라온은 계양대교 남단과 북단의 경인아라뱃길 인근에 위치한 관광명소로 현재 경인아라뱃길 굴현나루 인근 수향원에서는 천만송이 아라온 가을꽃 국화축제(2025. 9. 20∼10. 31)가 열리고 있습니다. 또한 경내에는 계양 아라온 2천만 송이 백일홍 꽃밭(2025. 8. 29∼10. 31)축제가 열리고 있어 국화와 백일홍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인천지하철 1호선 계양역 또는 공항철도 계양역 1번출구(유일한 출구)로 나오면 길바닥에 “계양 아라온 가는 길”이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어 길을 찾기는 여렵지 않습니다.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가면 계양대교 교각 아래 “계양 아라온”이라는 큰 입체글씨가 세워져 있는데, 국화축제장으로 가려면 교각 좌우에 있는 초록색 원통형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좌측보다는 우측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게 좀 편리합니다.




계양대교 북단에서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황금색잉어조형물이 있는데 동쪽으로 경인아라온 거리를 계속 걸어가면 계양 아라온을 알리는 대문이 나옵니다. 대문 안으로 들어서면 가을꽃 축제가 열리는 수향원 경내입니다. 꽃으로 장식한 조형물과 나비 및 하트조형믈 지나면 수향원(水鄕園) 정문입니다.













수향원 정문을 통과하면 해바라기 조형물과 원두막, 어린이 인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성한 화단이 매우 정겨우면서도 화려합니다. 수향원의 중심건물인 수향루(水鄕樓)는 아라파크웨이에 있는 가장 큰 누각으로 앞면 7칸, 옆면 2칸 총14칸이며, 외형은 궁궐형식을 적용하여 웅장하고 격조가 높은 전통누각입니다. 지붕은 옆에서 볼 때 여덟팔자 모양을 한 팔작지붕이지요. 수향루에 오르면 주변풍광이 내려다보이며 인천에서 가장 높은 계양산(395m)도 잘 보입니다.























안으로 더 진입하면 수향각이 있는데 이 주위에도 다양한 형태의 꽃밭과 연날리기, 강강술래, 목마타기, 줄넘기 등 명절 때 아이들이 놀던 놀이를 조형물로 제작해 놓아 동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화분을 걸어 조성한 나무, 오리 두 마리가 만든 하트, 낙지와 금붕어 조형물, 꽃으로 장식한 소도 존재감을 뽐냅니다.




























인천 계양 아라온 가을꽃국화축제는 금년이 제17회라는데 글쓴이는 처음 답사했습니다. 이 축제는 다른 지방의 여느 축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격조 높은 축제입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매년 방문하고 싶습니다.(2025. 10. 23).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