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미란 역의 이성민

드라마를 시청하다 보면 출연배우 중에 어쩐지 정이 들지 않고 미운 캐릭터가 있어요. 원래 배우는 괜찮은 데 극중 역할이 매우 지저분하여 호감이 가지 않는 경우지요. <동이>의 유상궁(임성민 분)이 그랬고, <바람불어 좋은날>의 최미란(이성민 분)이 그래요. 유상궁은 장희빈의 수족이 되어 사사건건 주인공 동이(한효주 분)를 괴롭혔으니 아마도 시청자들로부터 엄청 욕을 많이 먹었을 거요. 최미란은 장대한(진이한 분)의 옛 애인이에요. 둘은 결혼하기도 전에 아들 독립(강한별 분)을 낳았어요.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 아비의 욕심 때문에 어미에게는 딸을 낳자마자 죽었다고 했어요. 그녀는 미국으로 떠나 새로운 결혼생활을 시작하였으나 사랑하지 않는 남편과는 결국 이혼하고 7년 후 귀국했어요.

최미란은 장대한에게 다시 접근하여 온갖 방법으로 그를 유혹하였으나 그의 마음 속에는 이미 권오복(김소은 분)이 자리잡고 있어요. 대한과 오복 사이를 갈라놓으려는 작전이 실패하고 둘이 결혼하자 그녀는 둘의 결혼을 축하해주며 마음을 접는 듯 했어요. 그런데 그녀는 불임문제로 산부인과를 찾아 과거기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병원책임자로부터 자신은 "사산한 여아(女兒)"가 아니라 "건강한 남아(男兒)"를 출산했음을 알게 되요.

그녀는 대한의 아들 독립이 여러 가지 점에서 자신과 닮은 점이 많아 머리카락 유전자검사를 실시한 결과 독립이 자신의 아들임을 확인해요. 그렇지만 미란은 새별유치원에 다니는 독립을 자주 볼 수가 없어요. 미란은 아버지인 그린유업의 최 회장(연규진 분)에게 부탁해 웰빙유업의 파산으로 실직한 대한을 새로운 아이스크림개발을 위한 특별프로젝트 담당본부장으로 스카우트해요.

대한과 미란은 업무상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명분을 내세워 둘을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게 해요. 대한이 미란과 자주 접촉하다 보니 대한은 그동안 미란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오해를 풀게 되고 또 그녀가 불임으로 더 이상 이이를 가질 수 없게 된 사실을 알고는 독립을 데리고 놀이공원을 가는 등 굉장히 호의적으로 변했어요.



글쓴이는 며칠 전 "장독립은 누가 키워야하나"라는 글에서 독립을 생모 미란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주장했어요. 미란이 불임이라 더 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지만 대한은 오복과 아이를 가지면 된다는 이유를 들었어요. 그런데 최미란은 대한의 호감을 사서 독립을 데리고 오겠다는 당초의 목표를 벗어나 지금은 오히려 대한과 오복을 헤어지게 만든 후 대한까지 차지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어요.

예고 없이 사무실을 방문한 권오복은 남편인 대한과 미란이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한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 엄청난 충격을 받아 토라졌어요. 이에 대한은 다시금 마음을 굳게 먹고 미란을 지극히 사무적으로 대해요. 이에 미란은 정말 찌질한 방법으로 대한과 오복의 관계를 이간질해요. 최미란의 못된 행동을 한번 볼까요.

그린유업은 지방의 목장주로부터 원유납품공급계약을 체결하는데 공교롭게도 그 목장주가 오복의 고향오빠인 최기철(강은탁 분)이에요. 최기철은 고향에 있을 때부터 오복을 친 여동생처럼 챙겨주던 고마운 신사예요. 오복이 무작정 상경한 후에도 하솔지(정다영 분)가 운영하던 인터넷 의류사업의 납품업자로 사업을 하며 오복을 끔찍하게 도와줘요. 그는 오복을 좋아하지만 결국 오복은 장대한과 결혼해요. 그래도 오복이 골치 아픈 일이 있을 때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오빠예요.

최기철은 독립에게 줄 장난감 선물이 있다며 오복을 불러요. 그는 오복에게 그린유업과 원유공급계약을 맺는다고 하자 깜짝 놀란 오복이 찻잔을 엎질러요. 최기철이 오복 옆으로 가서 엎지르진 차를 닦아주는 모습을 미란이가 봐요. 미란은 최기철과 오복이 매우 가까운 사이임을 알게 되어 장난을 시작해요. 미란은 장대한에게 전화를 해서 계약서를 가지고 오지 않았다고 거짓말하고는 급히 가져오라고 해요. 대한이 계약서를 가지고 약속장소로 가요.

오복은 기철 오빠에게 대한이 미란과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한다는 사실을 털어놓고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울먹여요. 눈물을 흘리는 오복이 안쓰러워 최기철은 오복의 곁으로 가서 손수건으로 눈물을 닦아주고 있는 장면을 계약서를 가지고 온 장대한이 보고 말았어요. 아무리 고향오빠라고 하지만 남편으로서 아내의 이런 모습을 보고 마음이 편할 리가 없지요. 장대한이 크게 놀라고 있을 때 뒤에서 이 장면을 본 최미란이 여우처럼 미소지어요. 왜 이토록 미운 짓만 골라서 하는지 몰라요.



대한이 먼저 떠난 후 오복도 가고 최기철이 혼자 남자 미란은 최기철에게 다가가 계약서에 도장을 찍어요. 앞으로 추가사항이 남아 있음을 이유로 1주일 정도 더 서울에 머물도록 부탁해요. 그리고 미란은 다음날 최기철을 불러 최 회장에게 인사를 시킨 후 뮤지컬 관람권을 선물로 줘요. 또한 장대한에게도 두 장의 관람권을 줘요. 당연히 대한은 오복에게 저녁에 뮤지컬 관람을 가자고 약속해요.



이제 퇴근시간이에요. 미란은 아버지 최 회장에게 속삭여 장대한에게 급히 문서를 살펴보라는 지시를 내려요. 오복과 공연을 함께 보지 못하도록 하려는 술책이에요. 하는 수 없이 대한은 공연장 앞에서 기다리는 오복에게 가지 못한다고 전화해요. 실망한 오복이 돌아가려는 순간 저기 최기철 오빠가 와요. 둘은 자연스럽게 뮤지컬을 함께 보고 나와요. 그런데 기철은 오복에게 자신의 팔짱을 끼라고 해요. 오복이 놀라서 팔을 빼자 어렸을 적 오복의 꿈은 기철 오빠의 팔짱을 끼는 것이었다고 해요. 참 웃겨요. 옛날 일을 회상한 오복은 웃으며 기철의 팔짱을 끼어요.

그런데 공교롭게도 일을 마친 장대한이 공연장으로 왔다가 둘의 모습을 보았으니 대한이 오복을 오해하게 되요. 최미란은 세 번째로 일을 꾸며요. 신제품 아이스크림에 대한 포스터를 작성해야하는데, 전속 일러스트가 교통사고로 작업을 할 수 없어요. 최미란은 권오복에게 전화하여 이 작업을 부탁해요. 남편인 장대한에게는 한 마디 상의도 하지 않았어요. 미란은 사무실로 나온 오복에게 지난번 생일날 대한과 둘이서 저녁을 먹었고, 대한의 자동차에서 잃어버린 자신의 귀걸이를 찾아주었다고 자랑해요. 이 말을 들은 오복은 사무실을 뛰쳐나가요. 건물 앞에서 최기철 오빠를 다시 만나요. 최기철은 미란이가 이런 상황을 예상하고 불렀어요.



미란은 대한에게 건물 밖에서 오복과 최기철이 만나고 있다고 고자질해요. 대한은 급히 나갔지만 둘을 찾을 수가 없어요. 대한이 귀가하여 오복이 집에 없음을 알고는 밖으로 나가요. 그곳에는 최기철의 자동차에서 내린 오복을 기철이 위로하고 있어요. 오복은 남편이 미란의 생일날 고급레스토랑에서 단둘이 식사를 하고도 이를 속였고, 귀걸이도 바이어의 소유라고 거짓말을 한 사실에 너무 속이 상해요. 대한이 오복과 기철의 다정한 모습을 보고는 눈에 불꽃이 튀어요. 

간사하고 음흉한 미란이가 일부러 이런 상황을 세 번이나 만들어 대한에게 보여주고 말았으니 정말 큰일이에요. 미란이가 자꾸 이런 식으로 나오면 불임인 그녀에 대한 동정심마저 사라지게 되요. 최미란, 당신의 생글거리는 모습을 TV화면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이제 점점 역겨워져요. 제발 정신차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