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5월 14일인 어제는 로즈 데이(장미의 날)이었다. 이 날은 연인들끼리 달콤한 키스와 함께 장미 꽃다발을 주고받는 날이라고 한다. 아래 사진은 지난 4월 하순 일산 호수공원의 장미원에서 찍은 것이다. 일반적인 덩굴장미는 5월 하순(서울의 경우)이 되어야 활짝 피는데, 이곳은 4월 하순인데도 만개했다. 전문가용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는 진사들의 모습도 보인다.  






장미는 약 100종(種)으로 거의 전 세계에 분포하며, 대다수의 원산지는 아시아이다.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꽃으로 많은 종들이 재배되고 있다. 꽃은 흔히 흰색·노란색·오렌지색·분홍색·붉은 색을 띠며, 야생 장미의 경우도 1송이씩 피거나 작게 무리를 지어 피는데 보통 5장의 꽃잎으로 되어 있다.





  


재배되는 장미의 경우 종종 꽃잎이 겹으로 달리는 겹꽃을 갖는다. 줄기에는 가시가 있으며, 잎은 마주나는데 깃털 모양으로 갈라진 겹잎이다. 약간 넓은 타원형의 잔잎에는 날카로운 톱니가 있다.







로사 오도라타(R. odorata)는 흔히 재배되는 장미 중 가장 아름다운데 중국이 원산지이다. 잡종을 만드는 데 널리 쓰이는 이 장미는 키가 약 60cm이고 가지를 치며 대개 흰색 또는 분홍색의 향기로운 큰 꽃이 무리를 지어 핀다.(자료 : 다음 백과사전)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