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양주희 역의 김혜리                                           최춘희 역의 정은지 

 

 

 

KBS 2TV 월화드라마 <트로트의 연인>을 시청하면서 양주희(김혜리 분)-박수인(이세영 분) 모녀의 최춘희(정은지 분) 괴롭히기가 도를 넘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됩니다. 양주희는 샤인스타가 주최한 신인가수선발 오디션에서 방송국 국장을 매수해 네티젼의 투표를 조작하여 딸인 박수인을 1등으로 만들었고, 최춘희의 생방송 출연을 일부러 펑크내게 만들어 춘희의 방송출연을 원천 봉쇄했으며, 3선에 도전하는 국회 표 의원에게 선거송을 부를 가수를 추천한다며 최춘희를 소개한 후 최춘희-표 의원간의 스캔들을 퍼뜨려 노숙자들이 노래를 부르는 최춘희를 거부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양주희의 조종에 따라 꼭두각시처럼 행동하는 딸 박수인은 <최춘희 효 단독콘서트>를 앞둔 춘희를 무대로 불러내어 무대장치의 고리를 일부러 잡아당겨 춘희를 해치려 하였는데, 이를 목격한 장준현(지현우 분)이 춘희를 구하고 머리를 다쳐 기억을 상실하자 양주희-박수인 모녀는 "최춘희가 장준현을 해치려 하는 것을 수인이 알고 준현을 구한 것"으로 둔갑시켜 언론플레이를 하고 말았습니다. 졸지에 피해자는 가해자가 되었고 가해자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이 대목에서 머리를 다친 장준현이 기억을 잃자 글쓴이는 "머리 다친 장준현의 식상한 기억상실"이라는 리뷰를 쓰기도 했습니다.

 

 


▲ 기억을 회복한 장준현의 박수인 범죄추적
 
그렇지만 장준현의 기억상실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박수인이 장준현에게 접근하여 서로 약혼할 사이라며 유혹하지만 그간 준현이 춘희와 알콩달콩 하면서도 티격태격 지내온 기억이 곳곳에 묻어있었기 때문입니다. 사고 전 장준현은 춘희에게 프로포즈하기 위해 귀금속상에 목걸이를 주문하였고 목걸이에는 JH&MJ 라는 이니셜을 새겼습니다. 금은방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목걸이를 찾은 준현은 MJ가 수인의 닉네임인지 의심했지만 나중에는 메달진상녀를 뜻하는 최춘희의 이름임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술이 취한 채 춘희의 집으로 가서 춘희의 여동생 별이(유은미 분)를 만나면서 서서히 기억이 돌아왔고 드디어 완전히 기억을 되찾았습니다.

 

박수인은 장준현의 생일을 맞이하여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사람들을 초청해 생일파티 겸 약혼식 파티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러자 준현은 이를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채 단상에 올라 뻘쭘하게 인사를 해 양주희-박수인 모녀를 당황하게 만들었고 하객들도 의아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준현이 약혼을 부인하지 않은 것은 기억이 돌아왔음을 당분간 숨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잠시 후 수인과 춘희가 다투다가 호텔 풀장에 빠졌을 때 준현은 수인을 제쳐두고 춘희를 먼저 구하기도 했습니다. 준현은 무대사고가 수인이 춘희를 해코지하려 한 것임을 알고 있지만 이를 폭로하지 못하는 것은 목격자도 없고 현장의 CCTV도 주희의 심복인 왕 상무가 없애버려 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때문입니다. 준현은 방송사의 "사건 119팀"에 지난 무대사고를 제보해 인터뷰를 하는 등 양주희-박수인 목조르기에 나섭니다. 준현은 수인을 사고가 났던 무대위로 불러내 수인의 목걸이를 잡아채면서 "이거 네 것 아니잖아!"라고 말해 수인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 최춘희 엄마의 가수생명을 빼앗은 이는 양주희?

 

한편, 드라마 방영초기부터 샤인스타의 대표였던 조희문(윤주상 분)이 장준현에게 최춘희를 가수로 키우라고 지시했는데 이를 계기로 준현은 춘희의 매니저가 되어 두 사람이 러브라인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조희문이 왜 춘희를 도우려는지 그 이유를 몰랐는데, 극이 진행되면서 드디어 그 뜻이 밝혀졌습니다. 조희문에 의하면 최춘희의 생모 오성주(이연경 분)는 샤인스타 소속의 유명가수였습니다. 그런데 사고로 목을 다친 후 응급조치가 늦어져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준현이 조희문에게 춘희가 숨겨둔 딸이라도 되느냐고 물었을 때 조희문은 "내가 빚을 진 여자의 딸"이라고 말했습니다. 희문은 어머니가 못다 이룬 가수로서의 꿈을 이루도록 춘희를 도와주고 있는 것입니다. 조희문은 양주희에게 "춘희-표 의원 간 스캔들도 자네가 꾸민 짓인가? 춘희를 또 건드리면 가만 안 둔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렇지만 주희는 지난 일을 반성하기는커녕 오히려 왕 상무(박혁권 분)에게 전화를 걸어 "춘희를 완전히 처리해 버려라"고 지시합니다. 장준현이 이 말을 엿들었으니 양주희의 악행을 알게 되었지요.

 

그런데 그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장준현의 어머니 이화순(지수원 분)이 등장했습니다. 이화순은 양주희와 오성주를 잘 아는 사이인 듯 합니다. 화순은 양주희에게 "내 아들 같은 훌륭한 뮤지션을 사위 삼으려면 어떤 집을 준비했느냐?"고 말할 정도로 매우 친한 듯 했습니다. 그 후 화순은 오성주 사고 때도 양주희가 관련되었는지 의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수인은 준현의 생일축하파티에 나타난 이화순에게 "나와 준현 사이에 꼭 끼어 드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바로 최춘희"라고 춘희를 마치 사랑의 훼방꾼처럼 비하합니다. 이 말을 들은 화순은 춘희가 파티장에 나타나자 들고 있던 와인을 춘희의 가슴에 확 뿌리며 "남의 남자 탐내지 말라. 내 아들 주변에서 얼쩡거리면 그냥 두지 않겠다"고 모욕을 줍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 화순이 춘희를 대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울화통이 터지는군요. 


 

 

준현이 수인을 사랑하지 않음을 눈치챈 양주희는 딸 수인에게 "준현이 수인이를 버리고 춘희에게 돌아간다면 애인을 버린 파렴치한으로 몰아 매장시킬 것"이라며 오히려 딸을 위로합니다. 수인도 준현을 사랑하지 않지만 준현이 춘희에게 가는 꼴은 두고 볼 수 없다며 찌질함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한편 춘희의 어머니 오성주의 제사날, 빚쟁이에 쫓겨 노숙자로 전락한 아버지 최명식(강남길 분)이 준현의 설득에 따라 귀가했습니다. 명식은 두 딸과 감격의 포옹을 하는군요. 그런데 최명식은 지금 대장암 선고를 받고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아내 오성주를 죽게 만든 원수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명식은 요구르트를 사들고 양주희의 사무실을 찾아가 조희문 사장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조 사장은 이화순이 어디에 있는지 알 것이라고 명식은 확신하고 있습니다. 양주희는 조희문이 샤인스타를 떠나 소재를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이 때 화순이 건물 앞에 와 있다는 연락이 오자 놀란 양주희는 급히 명식을 대리고 밖으로 나가 택시를 태워 보내고 말았습니다.

 

잠시 후 화순이 양주희의 사무실로 올라와 책상 위의 요구르트를 보고는 "최명식 소식을 아느냐?"고 묻네요. 그런데 택시를 타고 떠났던 최명식이 샤인스타로 되돌아 왔습니다. 그는 건물 앞에서 화순을 발견하고는 뒤쫓았지만 화순은 택시를 타고 떠나고 말았습니다. 귀가한 명식은 준현에게 "춘희 엄마의 목소리를 잃게 한 원수(이화순)를 보았다"고 말하면서, "그 여자는 춘희 모와 함께 노래하던 가수였다"고 말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장준현의 모친인 이화순이 춘희 모를 해코지한 범인일까요? 아마도 아닐 것입니다. 지금 최명식은 이화순을 아내의 가수생명을 끊은 원수라고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양주희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양주희가 한사코 최명식이 이화순을 만나지 못하게 방해한 것은 이화순이 사건의 진실을 알고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화순이 오성주 사고 때 양주희가 관련되었을지도 모른다고 의문을 표한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양주희는 최명식에게 "과거 오성주 사건을 조희문이 그냥 덮었다. 이번 표 의원스캔들도 있으니 춘희를 데리고 떠나라. 이번 무대사고도 춘희짓이다. 춘희가 수인을 해치려 했다. CCTV로 확인했는데, 오빠(명식)와 성주 생각해서 없애 버렸다"고 터무니없는 거짓말을 합니다. 앞으로 최명식은 이화순을 반드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화순은 준현의 어머니이기에 준현이 화순과 만날 때 최명식이 목격할지도 모르는 일이거든요. 또 조희문이 이화순을 만날 가능성도 있어 오성주 사건의 진실은 곧 밝혀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아래 공감 하트(♡)를 클릭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