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홍용(자료 www.arowana.co.uk)


 
보도에 의하면 이천의 어느 아파트에서 시가 2억원 상당의 관상어인 홍용(紅龍)이 산소부족으로 죽을 위기에 처했다가 이천소방서에 의해 구조된 사실이 알려져 화제라고 한다.  

지난 7일 이천의 모 아파트에서 정전사고로 인하여 엘리베이터에 주민이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은 고립된 주민을 구조했는데, 이 때 같은 아파트에 사는 이모씨가 “집에 6t이나 되는 물이 담긴 수족관 3개가 있는데, 정전 때문에 물이 순환되지 않으면 압력으로 인해 수족관이 터져 아파트 전체가 물바다가 된다”며 구조를 요청했다고 한다.

                                                    홍용(자료 : 투데이 포커스)




구조대원들은 차에 있던 60㎏짜리 이동식 발전기를 들고 이씨의 집으로 들어가 수족관에 40여분간 전기를 공급해 누수를 막고 물을 순환시켰다. 그런데 이 집 벽걸이 수족관에는 희한하게 생긴 물고기 3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이 관상용물고기는 1억원 짜리 1마리(몸길이 60cm)와 6천만원짜리 물고기 2마리로, 시가로 무려 2억2천만 원 상당의 가치를 지녔다는 것이다.

소방대원들은 소방서로 돌아와 희귀 물고기를 인터넷으로 검색해 본 결과 홍용이라는 사실을 알게됐다. 구조 당시 주인 이모씨는 구조대원들에게 "고맙다"고 했지만 수족관에 있던 물고기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천소방서 관계자는 "6t이나 되는 수족관 물이 넘치면 아파트 전체에 큰 피해가 있을 것을 우려해 수족관에 비상전기를 공급해 준 것이지 물고기를 살리려고 출동한 것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홍룡(자료 : www.aquarium.lore)



홍용은 아마존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진 아로와나(arowana)의 일종으로, 몸은 길고 옆으로 납작하며, 학문적 가치보다 관상가치가 뛰어난 관상어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무리 관상가치가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한 마리에 1억 원을 호가한다는 것은 참으로 믿기 어렵다. 외국의 인터넷을 검색해 보아도 가장 비싼 것은 한 마리에 $8,000이다. 실제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1천만 원이다.($1=1,250원 기준). 물론 전부 검색할 수는 없기에 단정적으로 말 할 수는 없다. 그러나 1억 원이라는 금액은 물고기의 주인이 한 말이라고 하니 아마도 좀 부풀려 졌을 것이다.        

                                         홍룡(자료 : www.aquarium.lore)



글쓴이는 이와 관련된 기사를 검색하며 한 가지 의문이 든다. 희귀 관상어 3마리를 기르기 위해 6톤 정도의 물이 필요한지 그리고 이런 무게의 하중을 과연 일반 아파트가 잘 견딜 수 있을 지 말이다. 아무튼 시가 2억원 정도의 물고기를 가정에서 기르고 있다는 사실에 그저 벌어진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