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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연안부두에서 유람선을 타고 인천대교 건설현장을 바라보았다. 기존 영종대교의 규모도 대단하지만 이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그 모습이 웅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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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교량이 교량이 보이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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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종도 방향의 수평선에 교량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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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가 많이 지나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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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도 착륙을 위해 낮게 날고 있다



인천대교(Incheon Bridge, 仁川大橋)는 영종도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송도 신도시를 연결하는 다리로 제3경인고속국도를 구성하는 다리이다. 2005년 착공하여 2009년 10월쯤 완공 예정이며, 교량의 길이는 18.248㎞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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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경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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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장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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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10대 건설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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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교의 경간은 800m로 세계 5위이며, 강바닥판 상자형 거더(girder/대들보/골조식 구조를 갖추고 이동하는 하중을 지지하는 보)에 주탑은 역Y형 콘크리트 구조로 높이는 238.5m이다. 공법은 서해대교에서도 쓰인 크레인이 작은 거더 블럭을 차례대로 가설하면서 케이블도 동시에 가설하는 방식이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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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람선이 밑으로 지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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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공학기술은 참으로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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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크선도 지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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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이 보이지 않는 교량


또한 다리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사장교 구간과 접속교 일부 구간에 최대 10만톤급 화물선이 10노트의 속력에서의 충돌을 보호할 수 있는 선박충돌방지공이 설치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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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대하고 높은 주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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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매기도 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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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이 모두 이어질 날은 언제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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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의 상단부는 주경간장과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연결된 모습이다. 드넓은 바위 위에 건설되고 있어 그 위용을 피부로 잘 느끼지 못할 지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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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쪽의 기존 영종대교


교량규모 세계6위로 이 다리는 2005년도 영국 건설전문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설 프로젝트"의 하나로 뽑힌 자랑스러운 구조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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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교 조감도



<참고 : 주경간장 길이기준 세계사장교 순위>(자료 : 인천대교 홈페이지)

① 중국 수통대교 1,088m (2009년 완공예정)
② 홍콩 스톤커터대교 1,018m (2008년 완공예정)
③ 일본 타타라대교 890m (1999년)
④ 프랑스 노르망디대교 856m (1995년)
⑤ 한국 인천대교 800m (2009년 10월 완공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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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pennpe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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