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미국은 스포츠의 나라입니다. 각종 스포츠 경기와 행사가 1년 내내 이어집니다. 최근 박찬호 선수가 출전했던 메이저리그 야구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그 외에 프로농구, 대학 배구, 골프, 하키, 승마, 축구(Soccer), 복싱, 테니스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미식축구(American Football) 경기가 한참 진행 중입니다. 미식축구는 프로경기(NFL)와 대학경기(College Football League)로 나누어집니다.

다른 경기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미식추구 팬들은 더욱 경기를 보며 열광합니다. 그 이유는 양 팀의 선수들이 상대방의 수비벽을 뚫고 얼마나 전진하여 상대방의 라인에 공을 터치다운하느냐에 따라 점수가 결정되는데, 이는 서부개척시대에 무법자들이 힘으로 땅을 따먹는 것과 유사하다는 게 그 이유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미식축구 경기


경기가 진행될 때마다 열성 팬들은 갖가지의 모습으로 분장을 하고 팀을 응원합니다. 팬들의 분장모습을 보노라면 웃음이 절로 나오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은 미국의 유명 스포츠 전문지인 스포츠 일루스트레이티드(SI/sportsillustrated.cnn.com/)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들의 기상천외한 분장과 의상 그리고 소품을 보며 마음의 여유를 갖기 바랍니다.

Source : http://sportsillustrated.cnn.com/multimedia/photo_gallery/0911/nfl.fans.week8/content.3.html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