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드림파크 녹색바이오단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인천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2015>(2015. 10. 8∼10. 18)의 막이 올랐습니다. 지금까지는 "드림파크 국화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가을나들이(축제)"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더군요.

 

뉴스보도를 통해 금년에는 축제예산을 대폭 줄여 인공적인 행사는 자제하고 방문객 체험 위주로 운영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글쓴이는 이미 2009∼2010년 및 2012년 세 차례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워낙 볼거리가 많아 이번에는 가족을 설득하여 함께 나들이를 갔습니다.

행사장 안내도

 

 

 

한글날인 공휴일, 서울을 출발하여 인천 청라지구에서 점심을 먹은 후 백석교를 건너 드림파크 진입을 시도하였는데, 가는 길의 도로는 거의 주차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가을축제를 즐기러 온 차량들이 줄을 이었기 때문입니다. 드림파크 수영장 쪽 동문으로 들어갔지만 교통 안내원의 지시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정문까지 가서 도로변에 겨우 주차를 했습니다. 오히려 잘 된 일이네요.

 

이곳은 매우 익숙한 곳입니다. 바로 그 전 방문 시 이곳을 이용했거든요. 공사를 지나 옆으로 갔습니다. 과거 화려한 꽃으로 장식되었던 호수와 다리도 자연상태 그대로입니다. 가까운 잔디광장에도 꽃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만 잔디밭에 텐트를 치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더 안으로 들어가니 비로소 꽃으로 장식된 각종 조형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하트모양의 꽃 장식을 비롯하여 적색 공 모형, 물고기, 공룡, 말, 낙타, 코끼리, 팬더곰 등 동물조형물도 보입니다.

 수도권매립지 관리공사

 

 호수 위의 교량

 

 

 

 

 

 

 잠시 모델이 된 손주녀석

 

 

 

 

 

 

 

 16개월된 손주의 귀여운 모습(햇빛에 눈이 부셔서)

 

 

 

 

 

 공룡

 

 

 

 코끼리

 

 낙타

 

 팬더곰

 

 

 

 

 

 

 

 
 

대운동장을 지나면 코스모스 군락지입니다. 주최측에서는 꽃밭의 훼손이 심하므로 안으로 들어가지 말도록 계속 안내방송을 내보내고 있지만 사람들은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막무가내로 더 좋은 사진을 찍으려 꽃밭으로 들어갑니다. 현지의 안내원이 호루라기를 불며 나오라고 하지만 사람들은 들은 채도 하지 않으니 우리의 시민의식수준은 아직도 한참 멀었습니다. 

 

 

 

 

 

 

 

 

 

 

 

 

 

 

 

 

 

 

 

 

 

이웃한 작은 동산에 오르면 청라지구로 연결되는 백석교가 바로 지천이며, 코스모스 군락지를 비롯한 행사장의 일부 전경이 한눈에 바라보입니다. 노란색의 황화코스모스 군락지와 백설 같은 구절초군락지도 장관입니다.

 백석교

 

 

 

 구절초

 

 황화코스모스

 

 아스타(보라색국화)

 

 

 

 

당국에서 별도로 조성한 국화꽃밭과 국화꽃의 전시모습은 찾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지난 여름의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꽃을 키우기가 어려웠을 테지요. 그러고 보니 예년에 비해 예산도 줄고 또 조성된 볼거리도 매우 빈약해 졌습니다. 따라서 이곳을 찾은 사람들의 반응은 극명하게 갈리는 듯 합니다. 이미 한 차례 방문했던 사람들은 과거의 화려했던 전시행사를 떠올리며 금년의 부실한(?) 행사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반면, 이곳을 처음 찾은 사람들은 무료입장에 이 정도의 꽃과 자연을 즐길 수 있음을 고맙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2012년 행사장 풍경

 


 
이곳 행사장은 장소가 매우 넓고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을 할 수도 있어 가족나들이에는 안성맞춤입니다. 다만 몰려드는 차량들로 인해 어느 정도의 불편은 감수해야 합니다. 내년부터는 물 사정 등 제반 여건이 호전되어 예년의 영화를 되찾는 하려한 축제를 다시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승용차로 축제행사장을 가려면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 또는 "수도권매립지 관리공사"를 찾아가면 됩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 주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