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린센터 전망대서 본 서해대교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소재 평택항마린센터는 항만 이용자에게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항만 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지원시설을 구축하는 것을 임무로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터 14층의 전망대(무료)에 오르면 평택항과 서해대교를 잘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서해대교에서 본 평택항 마린센터

 

 

 

 

 

그간 서해랑길 전북구간과 충남구간을 답사하면서 늘 서해대교를 이용했습니다. 등산버스를 타고 가면서 서해대교에 오르면 대교에서 가까운 평택항마린센터와 규모가 큰 평택아산항을 내려다보면서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이번 경기도 평택의 첫 구간인 서해랑길 85코스의 종점이 바로 평택항마린센터여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서해대교에서 본 평택항마린센터

 

 

행담도휴게소 쪽에서 본 서해대교

 

서해대교 행담도휴게소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마린센터 정문은 잠겨있었지만 주차장이 있는 우측 출입문은 개방되어 있었고 안으로 들어서면 마린센터 전망대로 가는 전용엘리베이터가 별도로 있습니다. 전망대(14층)에 오르니 로비에는 평택항 관련 각종 안내문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마린센터 1층 로비

 

전망대용 전용 엘리베이터(14층 운행)

 

 

 

 

 

평택·당진항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와 충남 당진시 신평면 매산리에 걸쳐 있는 항만입니다. 지리적으로 평택시와 당진시는 서해대교로 연결되어 있으며, 아산만을 매립하여 조성한 항만입니다. 공사 당시에는 아산항으로 불리기도 했으나 이후 평택항에서 평택·당진항으로 개칭하였습니다. 항만주변이 자연 방파제로 둘러싸여 태풍이나 해일의 피해가 거의 없으며 평균 수심(14m)이 깊어 5만톤급 이상의 대형 선박이 입항이 가능합니다.

 

 

 

 

 

평택항은 대한민국 대표산업의 수출입 거점항만으로 자동차 처리 국내 1위, 컨테이너 물동량 국내 4위, 총 화물처리량 국내 5위입니다. 향후 개발계획 조감도가 있는데 그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서해대교의 위용도 정말 대단합니다. 당진시 송악읍과 평택시 포승읍을 이어주는 서해대교는 총연장 7,310m로 2000년 말 개통되었습니다. 이 다리는 초속 65m의 강풍과 리히터 규모 6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해수로 인한 부식 방지를 위해 내염 시멘트 및 코팅 철근을 사용하였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서해대교는 서해안시대 국가공단 물동량의 원활한 수송을 가능하게 해주어 서해교역의 관문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