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소재 소래포구는 바다에서 육지 쪽으로 들어와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시흥시의 경계를 이루는 신천의 하구로 이 하천은 장수천, 만수천, 은행천, 내하천이 합류해 바다로 흘러드는 하구의 명칭입니다. 소래포구 일대는 과거 간석지였으나 지금은 대부분 매립되어 대규모 공단 및 아파트 단지로 바뀌었습니다.

 

소래포구 해오름 광장에는 거대한 꽃게 조형물이 있는데, 소래역사관 쪽에는 소래포구종합어시장, 소래역사관 맞은편에는 소래포구전통어시장이 있습니다. 전통어시장을 어슬렁거리며 싱싱한 해산물과 각종 먹거리를 구경하다가 맛있는 생선구이가 진열된 음식점으로 들어갔는데 바로 대우회집입니다.

소래포구 꽃게조형물(해오름광장)

 

 

 

 

 

 

 

 

 

이 집의 상호는 회집이지만 주요메뉴는 생선구이와 활어회입니다. 우리는 모듬 생선구이 소(30,000원)를 주문했습니다. 모듬구이 생선은 가자미, 고등어, 전어, 청어, 꽁치 등 6종류입니다. 그런데 청어와 전어는 잔가시가 워낙 많은 어종이어서 어린아이가 먹기에는 적합지 않은 듯 했고, 좋아하는 갈치가 없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깔끔한 밑반찬에 맛있는 생선구이는 한 끼의 별미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앞으로 이곳을 다시 찾게 된다면 모듬 생선구이보다는 필자가 좋아하는 갈치메뉴를 시식해봐야 하겠습니다.

 

 

 

 

 

 

《음식점 개요》

 

▲ 상 호 : 대우회집

▲ 주 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90

               (소래역사관 맞은편 )

▲ 전 화 : 032) 441-6738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