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벙커브런치

 

 

 

 

 

경기도 부천시 삼정동 소재 부천아트벙커B39는 부천시가 운영하던 혐오시설인 삼정동 폐기물 소각장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이는 국내 최초로 가동이 중단된 쓰레기 소각장의 역사성을 보존하면서 신기술과 문화예술이 결합한 디지털·미디어아트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적 활력을 불어넣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2018년 재탄생시킨 문화센터입니다.

 

 

 

 

 

부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아트벙커B39의 의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문자 B는 부천(Bucheon)과 벙커(Bunker), 그리고 경계없음(Borderless)의 앞 글자를 따온 것이며, 39는 기존 쓰레기 저장고의 높이(39m)와 벙커인근을 지나는 국도 39호선을 착안해 붙였다고 합니다.

부천아트벙커B39 정문

 

 

 

 

 

정문을 들어서면 일반적인 시설에서 볼 수 있는 안내데스크나 매표소가 보이지 않는데 이는 무료로 운영하는 시설이기 때문입니다. 긴 복도처럼 보이는 차도를 따라 안으로 진입해 건축물을 돌아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는 곳 우측에 카페 겸 레스토랑인 스페이스작(Space作)이 있습니다.

 

 

 

 

 

 

 

필자가 방문한 시각은 토요일 정오경이었는데 식당 내부는 비교적 한산했습니다. 이곳은 카페 겸 식당이지만 각종 예술작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이런 작품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우리는 음식을 주문한 다음 기다리는 틈(약 15분)을 이용해 식당내부의 전시물을 둘러보았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필자는 벙커브런치(16,800원)를, 아내는 B39스테이크(19,800원)를 시켰는데, 음식의 비주얼이 매우 먹음직스럽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담백하면서도 맛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레스토랑의 분위기가 매우 조용하면서도 차분합니다. 자동차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았고 좌석도 한산해 정말 속세를 떠난 것 같은 분위기에서 맛난 음식을 즐겼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우아하게 한 끼를 즐기고 싶을 때 스페이스작 아트벙커점을 추천합니다.

벙커브런치

 

 

가운데 식빵이 있는 메뉴

 

 

B39스테이크

 

사진상으로는 스테이크가 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님

 

 

 

 

《음식점 개요》

 

▲ 상 호 : 스페이스작 아트벙커점

▲ 주 소 : 경기도 부천시 삼작로 53(1층)

               (부천시 삼정동 363-4)

▲ 전 화 : 032-321-3901(부천아트벙커B39)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