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느 날 글쓴이는 치과전문 브랜드인 케어크린(Care Clean)으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신개념의 칫솔을 개발했는데 제품을 보내줄 테니 한번 사용해보고 평가를 좀  해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글쓴이는 상당히 망설였습니다. 시중에 이미 여러 가지의 칫솔이 시판되고 있어 이 신제품이 기존제품과 무엇이 차별화 되는지 알 수가 없을 것이고, 또 이런 분야에 전문가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케어클린 측은 단순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을 사용해 보라고 요청하여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케어클린은 몇 가지의 칫솔을 만듭니다. 건강한 성인용 2종(일반모, 슬림모), 실버용 2종(슬림모, 초극세모)이 대표적입니다. 실버용 중 초극세모는 유아와 임산부 그리고 환자용에도 적합합니다.

제품의 사진만으로는 잘 구분이 안되겠지만 보내준 제품을 사용해보니 무엇보다도 칫솔모가 매우 부드럽습니다. 건강한 성인용(일반모)도 타사 제품과 비교할 때 부드럽네요. 이를 닦는 촉감이 정말 좋습니다. 초극세모로 만든 칫솔은 정말 그 부드럽기가 말로 표현이 안 될 정도입니다. 우리 부부는 칫솔에 대해 꽤 까다로운 편이라 그동안 소위 좋다는 칫솔은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신통치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전부터 부드러운 칫솔을 원했지만 대부분의 칫솔모가 너무 뻣뻣하여 매우 불편했거든요. 또한 이 칫솔은 솔이 달린 부분이 자그만 해 입 속에서 자유자재로 칫솔질을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칫솔을 오래 사용하여도 칫솔모가 잘 손상되지 않고 원형을 유지합니다. 우리 가족 모두 약 1개월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케어클린 칫솔 덕분에 이를 닦는 일이 즐겁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감기 다음으로 많이 걸리는 병이 치주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국내에 시중이나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칫솔은 서양식구강 구조에 맞게 설계되어 헤드도 크고 또 칫솔모도 뻣뻣합니다. 따라서 동양인이 큰 헤드로 구석구석 쓰기엔 잘 맞지 않는 칫솔입니다. 선천적으로 잇몸이 약한 사람이나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약해진 이들에게 맞는 제품도 찾기가 힘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이에 큐어엘프는 사용자의 구강환경이나 연령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게끔 제품을 세분화해서 제조하였으며 잇몸을 보호하는 항균초극세모로 구성해 칫솔로 인해 잇몸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입안에 들어가는 제품인 만큼 중국산보다는 100국내기술로 제조한 제품이 더 믿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칫솔의 브랜드는 <케어크린>과 <큐어엘프(CURELF)>의 두 가지로 표기되어 있어 헷갈렸는데, 큐어엘프는 인터넷 쇼핑몰(
http://www.curelf.com/)의 이름이면서 제품명으로도 사용되고 있네요. 이 홈페이지에 가면 큐어엘프가 글로벌 new 네트워크 aving 선정 올해의 "아시아 100대 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제품의 종류와 가격 등에 대하여는 위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평소 작고 부드러운 칫솔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권하고픈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