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약 1주일 전부터 구글 에드센스에 공익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광고에 대한 클릭율이 낮은데 공익광고는 광고수입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전긍긍했습니다.

<에드센스 광고설정>을 다시 해 보았지만 이도 헛수고였어요.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이에 대한 대처방법이 여럿 나와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공익광고 대신 <대체광고>를 넣는 것인데, 이 경우 적절한 대체광고를 찾는 게 급선무입니다. 그런데 글쓴이는 적당한 대체광고를 찾을 수가 없어 이 방법은 결국 포기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에드센스 설정 시 <채널>을 설정하면 어느 정도 이 문제가 해결된다고 했지만 채널설정방법도 헷갈려 이 마저도 포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에드센스에 로그인하여 보고서→사이트진단을 클릭하여 그 이유를 확인한바 <Robots.txt(로봇) 파일>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머리를 싸매어도 여기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며칠동안 이렇게 골머리를 싸매는 가운데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즉 제 홈페이지의 블로그 제목 "펜펜의 나홀로 여정"을 클릭하면 항상 공익광고가 나오는 반면, 개별 포스팅 제목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다음(daum) 페이지로 나가 제 글을 찾아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구글광고가 제대로 보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주인이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보이던 공익광고도 방문객이 검색엔진이나 다음뷰 뉴스를 통해 들어올 경우 공익광고는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광고가 보인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다른 블로그로 들어갔을 때 공익광고가 노출된 경우를 가끔 보기는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어렵네요)     

그렇다면 블로그 운영자로서는 공익광고가 노출되어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물론 방문객이 블로그에 들어와서 블로그 제목을 누를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만 글을 읽기 위해서는 특정 포스팅 제목을 클릭해야 하니 문제될 게 없는 것이지요. 실제로 공익광고 노출로 속을 썩였던 지난 1주일간 구글 에드센스 수입을 확인해 보니 다른 때와 전혀 차이가 없었습니다.

또 1주일이 지나자 그동안 말썽을 부렸던 공익광고도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에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들은 행여나 공익광고가 출현하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걱정한다고 문제가 해결될 일도 아니거니와 가만히 내버려두면 자동적으로 문제가 해소되기 때문이지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