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노키오와 다빈치(이탈리아 문화마을)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쁘띠프랑스

 

 

 

 

 

 

 

풍광이 아름답기로 소문한 청평호반(가평대교 북쪽)에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마을 같기도 하고 또 알프스 산록의 전원마을 같은 곳이 있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이곳은 바로 한국 안의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이자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인 쁘띠프랑스(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소재)입니다.

 

2008년 개관한 쁘띠프랑스의 컨셉트는 “꽃과 별, 그리고 어린왕자”입니다. 이곳은 프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관람객들은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꿈을 키워주고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곳입니다.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있고, 귓가에는 수백 년 전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흘러나오며,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지는 곳, 마치 프랑스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어린왕자 등 작품세계를 설명한 쌩텍쥐페리 기념관, 200년 된 오르골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고택을 그대로 들여와 지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 상징 “닭”조각과 그림 및 자기 등 각종 진귀한 골동품을 볼 수 있는 전시관 등에서도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쁘띠프랑스 위쪽에 이탈리아 테마파크인 “피노키오와 다빈치”가 개관되어서인지 쁘띠프랑스 입장권도 정문이나 후문도 아닌 중앙의 통합매표소에서 판매하더군요. 그리고 이탈리아 마을 개관기념으로 두 곳을 모두 이용할 경우 특별할인통합입장료가 연령구분 없이 1인당 15,000원입니다.

 

그런데 어린이의 경우 각각 정식입장료가 6,000원(쁘띠) 및 9,000원(피노키오)이어서 15,000원이면 전혀 할인이 안되는 게 유감입니다. 필자는 초등학생인 손자의 입장료는 왜 할인이 안 되느냐고 물었는데 매표원은 가격이 대폭 할인된 특별요금이어서 통합요금에 대한 할인은 전혀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성인요금을 할인해준다고 어린이요금할인은 없다는게 어이없었지만 그냥 받아들여야지요. 이제부터 주요명소를 개략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2021. 8. 19)

 제2주차장에서 통합매표소 가는 길

 

 통합매표소

 

 

 

 

 

(1) 유럽의 명작동화 공연 떼아뜨르 별극장

 

매표소 좌측에서 직진하면 프랑스마을로, 우측으로 오르면 이탈리아마을로 가게 됩니다. 우리는 먼저 쁘띠프랑스 쪽으로 갑니다. 맨 처음 만나는 건축물이 “떼아트르 별”극장인데요. 이는 유럽의 명작동화를 손인형극(기뇰)과 줄인형극(마리오네트)으로 새롭게 각색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내부에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희귀한 손인형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쁘띠프랑스 진입료

 

 

 

 

 

 

 

 

 

 

 

 

 

 

(2) 프랑스풍 건축물과 청평호가 보이는 하트 조망대

 

별 극장 아래쪽에는 하트조망대가 있는데요. 지상에는 극장에서 공연되는 익살스런 캐릭터와 그림이 있습니다. 2층 조망대에 오르면 하트모양의 조형물 뒤로 프랑스풍의 건축물과 청평호수 뒤로 가평의 산들이 그림처럼 펼쳐지는군요.

 하트조망대

 

 

 

 

 

 

 

 

 

 

 

(3) 오르골을 시연하는 메종 드 오르골

 

메종 드 오르골은 오르골을 시연하는 장소입니다. 2층의 아담한 공연장에서는 금방이라도 요정들이 뛰어나올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4) 눈이 부시는 엔틱 도자기 전시관

 

오르골 시연장 옆에는 엔틱 도자기 전시관이 있는데요. 정말 바라보기만 해도 눈이 부실 정도로 멋진 도자기와 그림들이 전시관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5) 유럽풍 거실 쌀레 드 쎄주르

 

벽난로와 엔틱 가구, 예술작품을 배치하고 바닥과 벽면 및 천장을 직접 공수해 온 목재로 장식해 유럽의 어느 별장에 여행 온 듯 고풍스러우면서도 안락한 분위기의 유럽풍 거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몽블랑 익스프레스

 

프랑스지역 알프스인 몽블랑에서 산악열차를 이용해 투어를 하는 모형이 설치되어 있으며 숨이 막힐 듯한 알프스의 풍경과 어린이들이 좋아할 미니카가 다수 전시되어 있습니다.

 

 

 

 

 

 

 

 

 

 

 

 

(7)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그의 작품세계를 보는 쌩텍쥐페리 기념관

 

쌩텍쥐페리 기념관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쌩텍쥐페리 재단과 국제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설립한 기념관으로 환상적이면서도 시적인 소설 어린왕자와 야간비행으로 유명한 프랑스작가 겸 비행사였던 쌩텍쥐페리의 일생과 다양한 작품세계, 그의 친필원고와 삽화, 어린왕자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8) 프랑스 여인의 방을 재현한 메종 드 마리(마리의 방)

 

프랑스 남부지방 마을을 모티브로 해서 실제 프랑스 상류층에서 대물림해 사용되던 귀한 가구들을 들여와 섬세하게 꾸며놓은 곳으로 프랑스여인의 일상을 그대로 엿볼 수 있습니다.

 

 

 

 

 

 

 

 

 

(9) 쁘띠프랑스 전망대

 

봉쥬르 산책길 입구의 전망대는 쁘띠프랑스를 올려다 볼 수 있는 곳으로 전망대에 올랐으나 앞쪽의 높은 건축물에 가려 다른 건물들이 잘 보이지 않는 게 흠입니다.

 

 

봉쥬르 산책길 입구

 

전망대 계단의 벽화

 

전망대에서 본 쁘띠프랑스  

 

 

 

 

 

 

(10) 별에서 온 그대 촬영소인 이벤트 홀

 

이벤트 홀은 별에서 온 그대 촬영장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 <별에서 온 그대>는 2013-2014년 SBS TV에서 방영된 수목드라마입니다. 전지현, 김수현, 박해진, 유인나 등이 출연했으며 최고시청률 28.1%를 기록한 인기드라마였습니다.

 

 

 

 

 

 

 

 

 

 

(11) 닭과 자기 등 골동품 전시관

 

이벤트 홀 인근에는 ANTIKA라고 씌어진 건축물이 있는데요. 이 건축물 앞에는 벼룩시장 형태로 도자기 및 기타 골동품을 전시해 두고 있습니다. 전시관 안으로 들어서면 프랑스의 상징인 “닭” 조각과 그림, 자기를 비롯해 프랑스 및 유럽에서 수집한 진귀한 골동품을 볼 수 있습니다.

 

 

 

 

 

 

 

 

 

(12) 300여 점의 중세 유럽인형을 보유한 유럽인형의 집

 

유럽 곳곳을 돌아다니며 직접 수집한 300여 점의 중세유럽인형 및 소품들이 전시된 곳으로 프랑스의 아기자기한 헝겊인형과 기뇰인형(관객들은 인형들이 묻는 말에 대답하는 형식의 인형극), 유약을 바른 도자기 인형인 비스크인형, 체코의 마리오네트 등 살아있는 듯 정교한 인형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