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태리 역의 견미리                                   오윤나 역의 곽지민
  

대기업인 대풍그룹의 사모님인 이태리(견미리 분)가 아버지 오민철(이계인 분)을 뺑소니교통사고로 죽인 후 운전기사인 김대수를 매수해 대신 감옥에 보낸 사실을 알게 된 오윤나(곽지만 분)는 지금까지 가족인 어머니 정순옥(이미숙 분)과 언니 오빛나(이진 분)에게도 알리지 아니하고 홀로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해 왔습니다. 사실 오윤나가 이런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된 즉시 가족에게 알리지 않은 것은 상식적으로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지만 드라마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만일 오윤나가 일찍 이를 가족에게 알렸더라면 언니 오빛나와 이태리의 장남 강하준(박윤재 분) 간의 러브라인은 처음부터 설자리가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윤나는 자신이 아르바이트를 하던 식당에서 이태리와 감옥을 나온 김대수가 하는 말을 엿듣고는 사건의 진실을 알았습니다. 윤나는 이태리가 자신에게 소중한 아버지를 빼앗아 갔으니 자신도 이태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둘째 아들 강기준(유민규 분)의 마음을 빼앗겼다고 결심하고는 이를 실행에 옮깁니다. 윤나는 기준의 카페에 아르바이트생으로 입사했고, 남자친구를 동원해 일부러 사귀는 척하며 바람둥이인 기준의 마음을사로 잡았으며 결국 기준은 윤나에게 결혼해 달라고 프로포즈까지 했습니다.

윤나는 강기준에게 아버지를 죽인 범인이 따로 있는데 진범의 운전기사가 대신 죄를 뒤집어쓰고 감옥에 갔다 왔다면서 김대수를 잡아야 진범을 잡을 수 있다고 하소연하였습니다. 기준은 윤나의 꼬임에 빠져 자기 어머니의 범죄를 밝히는데 혈안이 되었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 이태리로부터 거액을 받은 김대수는 노름으로 돈을 탕진하자 아내도 도망가고 본인은 만화방에서 겨우 입에 풀칠을 하는 신세로 전락했습니다. 그간 윤나는 오민철의 이름으로 이태리에게 협박편지를 보내는 등 그녀를 괴롭히다가 결국 자신이 죽은 오민철의 딸이며 김대수를 붙잡아 태리의 뺑소니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태리는 윤나에게 돈봉투를 건네기도 했지만 이를 거부하였고 자꾸만 기준과 결혼하겠다고 나서자 태리는 김대수를 찾아서 입을 막으려 했습니다. 김대수가 만화방에 나타났다는 정보원의 말을 들은 오윤나-강기준과 이태리가 만화방으로 갔지만 이태리가 한발 빨랐습니다. 이태리는 김대수를 먼저 데리고 가서 공항을 통해 외국으로 출국시키고 말았습니다. 그렇지만 오윤나가 계속 자신을 압박해오자 태리는 수하를 시켜 윤나를 없애도록 지시했습니다. 그런데 기는 놈 위에 나는 놈이 있다고 윤나는 태리의 수하를 역으로 매수해 자신이 도망치다가 낭떠러지로 떨어졌다고 태리에게 보고하라고 요청했습니다.

 


▲ 오윤나의 기습폭로로 졸도한 이태리

이 말은 들은 태리는 이제부터는 발을 뻗고 잘 수 있다는 생각에 미소지었는데, 윤나가 보육원에 나타났다는 말을 듣고는 기겁합니다. 태리는 입원했다 퇴원한 윤나를 불러 항공권을 주며 외국에 공부하러 가는 것으로 해줄 테니 출국하라고 합니다. 그렇게 하겠다고 대답은 했지만 윤나는 곧 이태리를 추락시키겠다고 다짐을 하는군요. 드디어 결정적인 시기가 왔습니다. 이태리의 남편 강대풍(정한용 분) 회장이 자서전 출발기념회를 갖기로 한 것입니다. 강대풍이 기념사를 하고 그가 지나온 발자국이 영상으로 보여질 때 갑자기 영상이 끊기고 "이태리! 당신이 그동안 숨겨온 실체를 낱낱이 까발려 줄게! 오늘 참석자들 똑똑히 들어라!"라는 여자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사전에 방송실 직원과 안면을 튼 오윤나가 직원을 내보내고 마이크를 통해 한 말입니다. 이어서 그 전에 오윤나와 이태리가 주고받은 대화내용이 공개됩니다. 오윤나는 "내가 원하는 건 단 하나야. 당신이 죗값 치르는 거. 경찰서 가서 자수해라. 우리 아빠는 당신 때문에 돌아가셨는데, 당신 기사에게 죄 값 치르게 하고는 모든 걸 돈으로 해결했잖아. 사람 죽여놓고 뻔뻔스럽게 재벌 사모님 행세나 하면서 우아한 척 고상한 척!"이라고 말한 녹음을 들려주었습니다. 

오윤나의 목소리가 들려오자 부들부들 떨며 이성을 잃은 이태리는 단상으로 올라가 "거짓말이다. 난 아니다. 소리 안 들리게 해달라"고 소리칩니다. 강기준은 음성의 목소리가 설민주(오윤나의 가명)인 것을 알고는 방송실로 뛰어갔는데요. 윤나는 기준을 보자마자 "똑바로 들어!"라고 소리쳤고, 녹음파일에는 이태리가 "너도 네 아빠처럼 되고 싶으면 우리 아들 떠나!"라고 협박하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강기준은 비로소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머니가 왜 그토록 윤나를 반대했는지, 윤나가 왜 자신에게 접근했는지 말입니다. 출판기념회에 오빛나를 데리고 왔던 강하준도 멘붕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오빛나에게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겠다는 말을 할 자격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앞쪽으로 나와 몸부림치던 이태리는 끝내 실신하고 마는군요.


 

바로 며칠 전 제이청의 제1회 요리경연대회에서 우승한 오빛나에게 장재익(호요섭 분)이 시상을 하는 자리에서 재익은 빛나를 30년 전에 잃어버렸던 친딸이며 청운각 후계자라고 깜짝 선언을 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현장에 모인 모든 사람이 놀랐겠지만 가장 충격을 받은 이는 도도한 이태리였습니다. 그녀는 근본이 없는 오빛나를 아들 강하준에게서 떼어내고 일개 집사의 딸인 장채리를 며느리로 들이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해온 꼴이 되고 만 것입니다. 그런데 장채리가 가짜라니 억장이 무너지고 창피해서 죽을 지경입니다. 이태리는 청운각으로 달려가 집사 김애숙(이휘향 분)을 불렀습니다. 태리는 애숙의 멱살을 잡고 당장 콩밥 먹으로 가자며 악을 썼습니다. 놀란 채리가 나와 "어머니!"라고 부르자 "내가 왜 네 어머니냐?"고 목청을 높인 뒤 채리에게 "두 번 다시 내 앞에 나타나지마!"라고 소리친 다음, 애숙에게 "당신 그렇게 살지마! 비밀은 언젠가는 들통난다!"고 발악을 하다가 돌아갔습니다.

여기서 이태리의 두 얼굴을 봅니다. 이태리가 마지막으로 한 말은 진리입니다. 그렇지만 이를 다른 사람에게만 적용하고 자신은 실천하지 않은 게 문제입니다. 오윤나가 그전부터 이태리에게 경찰에 신고해 죄 값을 치르라고 경고했을 때 이 말을 따랐더라면 오늘 같은 개망신과 수치는 없었을 것입니다. 이태리는 윤나의 경고를 따르는 대신 유일한 증인인 김대수를 해외로 도피시켰고, 오윤나까지 없애려고 했습니다. 강대풍 회장의 지나온 길을 담담히 듣고 있던 참석자들은 이태리의 두 얼굴에 놀랐습니다. 출판기념회장은 아수라장으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정순옥과 오빛나도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이제 이태리의 범죄로 인해 두 아들은 살인자의 아들이 되었고, 강하준-기준 형제는 오빛나-윤나 자매의 얼굴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경찰이 이 사건을 재 수사하면서 해외로 도피한 김대수를 불러들인다면 이태리는 죄 값을 톡톡히 치르겠지요. 오윤나의 폭로가 대풍그룹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두고 봐야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