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장채리 역의 조안

어느 드라마든 주인공을 괴롭히는 악녀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악녀는 비록 극중의 캐릭터이지만 시청자들은 배우의 실제 캐릭터로 종종 착각하기도 합니다. <백년의 유산>에서 짝사랑하는 애인 이세윤(이정진 분)과 가까운 민채원(유진 분)을 괴롭히는 김주리(윤아정 분)도 정말 밉상이었습니다. 현재 국민드라마 반열에 오른 <왕가네 식구들>에서 왕봉(장용 분)의 아내 이앙금(김해숙 분)과 장녀 왕수박(오형경 분)은 착하고 생활력이 강한 고민중(조성하 분)과 왕호박(이태란 분)을 끊임없이 무시하고 괴롭혀 시청자들로 하여금 리모콘을 던지게 만들었습니다. 이들이 있기 때문에 욕하면서 본다는 말이 생겨났겠지요.

<빛나는 로맨스>도 예외는 아닌 듯 합니다. 변태식(윤희석 분)의 어머니 허말숙(윤미라 분)은 위자료 한푼 안주고 착한 며느리 오빛나(이진 분)를 쫓아내 막장 시어머니의 끝판왕으로 등극하였으며, 강하준(박윤재 분)의 약혼녀 장채리(조안 분)는 강하준과의 관계를 의심한 오빛나를 함정에 빠뜨린 참 나쁜 여자입니다. 이번에는 장채리의 악행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채리라는 캐릭터는 한마디로 천방지축입니다. 현재 남부러울 게 없는 집안인 청운각 소유주 윤복심(전양자 분)의 손녀로 상속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채리의 친구 엠마정(지소연 분)은 유부남인 변태식과 불륜을 저지르다 결국 결혼한 뻔뻔하고도 이해할 수 없는 여자인데, 채리는 이런 친구에게 한마디 조언도 하지 않은 속물입니다. 물론 친구의 사랑에 개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진정한 친구라면 친구가 그릇된 길로 갈 경우 이에 대한 조언 한 마디 정도는 할 수 있거든요. 채리는 최근 약혼자 강하준의 제이호첼 사장 취임식에서 주방보조로 일하는 변태식의 이혼녀 오빛나에게 골탕을 먹였습니다.

채리는 하준이 빛나와 그윽한 눈길을 보내는 게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취임식 행사장에서 인사말을 하던 강하준이 주방보조로 나온 오빛나의 모습을 발견하고는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왜냐하면 하준은 자신이 호텔의 벨보이로 일하다가 주방보조로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빛나를 속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반듯한 청년 하준은 호텔의 경영에 관한 생생한 현장체험을 위해 그룹회장의 아들이라는 신분을 속이고 일했던 것입니다. 하준과 빛나의 관계가 심상치 않음을 알게 된 채리는 취임식장에서 빈 그릇을 치우는 빛나에게 접근해 일부러 빛나의 엉덩이를 밀어 빛나를 넘어지게 해 잔반이 머리에 쏟아지는 굴욕을 당하게 만들었습니다. 참으로 어이없는 장면이었지요. 이를 목격한 하준은 빛나에게 다가가 손수건을 꺼내 얼굴을 닦아줘 채리를 분노하게 만듭니다.

 

취임식이 끝나고 하준은 빛나를 사장실로 불렀는데, 빛나는 사람을 속이고 맛집탐방 및 구두선물 등 동정심으로 호의를 베푼 게 재미있었느냐며 남을 속이고 가지고 노는 것은 싫다고 말했습니다. 솔직히 이 장면은 미리 예상했던 것입니다. 함께 주방보조로 알바했던 남자가 호텔의 사장이 되어 나타났을 때 빛나가 "정말 몰랐다. 그간 무례를 용서해라. 축하한다"고 했더라면 재미없었을 테니까요. 빛나가 이토록 까칠하게 나와야 주인공 남자와 티격태격할 수 있으니까요.

그 후 하준은 고향언덕에서 파낸 어렸을 적 말 장난감을 테이블에 올려놓고 사장실로 빛나를 불렀습니다. 하준은 초등학교 친구였던 빛나에게 그간 자신의 행동을 사과했지만 빛나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입니다. 밖으로 나가려는 빛나의 손목을 잡은 하준은 "나 강하준이야! 내 얼굴 잘 봐!"라고 말했습니다. 비로소 빛나는 테이블 위 말 장난감을 보고는 옛날을 회상했습니다. 그것은 초등학교시절 빛나와 하준이 앞으로 결혼을 약속하며 땅에 파묻은 바로 그 장난감이었던 것입니다. 하준은 빛나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네가 알아볼 때까지 기다렸다"고 했는데, 빛나는 하준을 친구가 아니라 사장으로 대하면서 당황스럽다며 사장실을 나가고 말았습니다.

밖에서 문틈으로 이 장면을 목격한 장채리는 빛나에게 "주방보조 알바 주제에 사장실을 출입하나? 강하준은 내 남자다. 내 약혼자에게서 떨어져라"고 말합니다. 솔직히 채리의 이런 말은 월권입니다. 빛나와의 관계를 따지려면 하준에게 해야지 빛나에게 경고할 일은 아니거든요. 기가 막힌 빛나는 "사랑하는 사람도 못 믿나?"고 반문했는데, 채리는 "바람난 남편한테 이혼 당한 주제에 누구에게 충고하느냐?"고 아픈 곳을 찌르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또 이상한 일이 발생합니다. 홍보실장이 주방에 나타나 빛나에게 중요한 대외비 문서를 가져갔다며 서류를 내 놓던지 아니면 당장 그만두라고 요구한 것입니다. 빛나는 외출하는 팀장의 지시로 홍보실로 가서 외식사업부 예약자명단을 가져 온 것뿐인데, 대외비 문서를 내놓으라니 이는 아닌 밤중에 홍두깨입니다. 빛나는 팀장에게 항의했지만 무단외출한 사실이 두려운 팀장은 입을 다물고 말았습니다. 귀가한 빛나는 도대체 되는 일이 없다며 통곡하는군요.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장채리는 호텔홍보실에 들러 서류봉투를 챙겨 왔습니다. 그런데 홍보실장으로부터 대외비서류를 가져오지 않았느냐는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아니라고 부인하고는 서류봉투를 확인해보니 그 안에 문제의 대외비서류가 있습니다. 채리는 홍보실장에게 주방보조 오빛나가 서류를 가져가는 것을 보았다고 거짓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채리는 자기 방의 쓰레기통에 문제의 서류를 버렸습니다. 채리의 할머니 윤복심이 채리의 방에 들어왔다가 서류를 발견하고는 이를 집어 나중에 집을 찾아온 하준에게 건네주었습니다. 체리가 아직 사리판단을 못해 이토록 중요한 서류를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하면서. 채리는 홍보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기밀서류를 가져간 주방보조 빛나가 그만 두었다는 대답을 듣고는 환호작약하는군요. 하준은 홍보실장에게 대외비 문서를 건네주며 문서관리를 허술하게 한다고 호통을 치자 홍보실장은 주방보조가 문서를 빼돌렸다고 말했는데, 하준은 주방으로 가서 빛나가 그만 두었으며, 팀장은 장채리 상무가 서류를 빼내는 오빛나를 본 게 다행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대외비유출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 하준은 빛나의 집으로 찾아가 문제의 서류를 찾았다며 억울한 일이 있으면 왜 친구인 자신에게 상의하지 않느냐고 따집니다. 빛나는 20년 전 장래를 약속했던 이야기라며, 약혼녀까지 있는 초등학교 남자친구를 만날 시간이 없다고 했습니다. 하준은 채리를 불러 대외비 서류를 보여주며 왜 서류를 쓰레기통에 버렸느냐고 물었는데, 체리가 변명하자 화가 난 하준은 "이거 밖에 안 되는 사람이었나? 무고한 사람에게 누명을 씌우나?"고 쏘아붙입니다. 채리는 "당신 때문에 그랬다. 나보다 주방보조가 중요하나? 그 여자가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는데 가만히 있을 수 있나?"고 토라지지만 하준에게는 공허한 변명으로만 들립니다.

그 후 하준은 채리를 커피 집으로 불러 일생을 같이 하고 싶은 마음이 없으니 약혼은 없었던 것으로 하자고 잘라 말했습니다. 하준의 결별선언을 들은 채리의 표정이 가관이더군요. 사실 지금까지 하준은 채리를 좋아하거나 사랑해서 약혼하려한 게 아니었습니다. 어머니 이태리의 강요가 크게 작용했었지요. 그런데 결혼한 소꼽친구 오빛나가 이혼당한 것을 알았고, 장채리가 빛나에게 악의적인 꼼수를 동원해 일자리 마저 잃게 만든 형편없는 여자임을 확인하고는 결국 결별을 선언하게 된 것입니다. 주방보조 오빛나를 약혼자 강하준으로부터 떼어놓으려던 장채리의 악수는 자신의 도끼로 제 발등을 찍은 자승자박(自繩自縛)의 악수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빛나에 대한 채리의 치졸한 공작은 더욱 악랄하게 계속될 것이며, 첫사랑 빛나를 향한 강하준의 마음은 더욱 애틋해져 본격적인 삼각러브라인에 돌입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채리가 빛나를 괴롭힐수록 오기가 생긴 빛나는 오를 수 없는 나무라고 생각한 하준에게 점점 다가가겠지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