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그리팅맨 뒤로 보이는 양구 통일관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후리 소재 양구통일관은 통일에 대비하여 국민에게 북한 실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통일의지를 고취시키는 등 통일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제4땅굴 앞 5km 지점 펀치볼분지 북단에 건립해 1996년 개관한 것입니다.

 

 

 

 

 

통일관의 시설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농특산물 판매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양구군에서 직영하는 양구통일관에는 북한의 실상을 알 수 있는 생활용품, 수출품과 사진 등을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에서는 농특산물과 북한산물품, 관광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시관 안으로 들어서면 그리운 금강산이라는 가곡의 노랫말이 벽면에 걸려 있습니다. 먼저 제1관(북한의 현재)으로 입장합니다. 이곳에는 북한의 교육, 북한 동포의 삶, 인권실태, 북한경제의 현주소, 정치관련 설명 자료와 북한동포의 의복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2관(미래의 한반도)은 남북한 각각의 통일방안, 윤석열 정부의 통일대책, 해외통일사례, 남북관계사, 6.25참전국가, 통일염원과 스포츠교류(명장면 사진), 북한의 도자기, 강원도와 통일 관련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통일관 옆에는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관련 전시관인데,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은 한반도 중부 DMZ(Demilitarized Zone) 인접 지역의 지질·지형적 유산을 중심으로 2014년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되었으며, 4개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고성군)을 포함하며 용암과 하천, 그리고 해안에 이르는 다양한 16개소의 지질명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원도의 동과 서를 아우르는 지질공원은 계절에 따라 다양한 지역축제와 연계한 지질관광 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주민의 지속가능 발전을 추구합니다.

 

 

 

 

 

 

 

 

강원평화지역 국가지질공원 옆에는 제4당굴 및 을지전망대 매표소가 있는데, 제4땅굴은 지금까지 발견된 4개의 땅굴 중 유일하게 땅굴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전동차를 운행하며, 을지전망대는 국내전망대 중 최북단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통일관 바로 옆에는 한국전쟁 당시 격전지였던 9개 양구지역 전투를 재조명하기 위해 건립한 양구전쟁기념관이 있습니다.

 

 

 

양구 전쟁기념관 야외전시장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