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인광장에서 본 호수정원과 관모산(우측)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소재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큰 공원(89만 평)으로서호수정원, 수목원, 온실, 장미원, 목재문화체험장, 자생식물원, 어린이동물원, 향기정원, 어울큰마당, 자연생태원, 들꽃정원, 자연생태관찰로, 환경미래관, 캠핑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축구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인천대공원역 3번 출구로 나오니 대공원 남문입니다. 남문을 들어서면 바로 우측에 어린이동물원이 있는데, 이는 가까이에서 사막여우, 타조 등 40여 종의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동물 체험장입니다.

인천대공원 남문

 

어린이동물원 앞 화단

 

어린이동물원 입구

 

 

타조

 

 

 

 

 

어린이동물원을 뒤로하고 궁도장과 들꽃정원, 백범광장 입구를 지나갑니다. 호수정원을 만나 좌측으로 몸을 돌려 세우면 호숫가 데크에 곰인형 조형물이 놓여 있습니다. 조금 더 가면 애인광장인데, 이곳에는 하트조형물, 인천(INCHEON)글씨, 보석형상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고 튤립정원도 보입니다.

 

 

 

 

곰인형 조형물

 

애인광장에서 본 호수정원

 

하트조형물과 튤립

 

 

 

 

 

 

 

애인광장에서 서쪽 정문방면으로 갑니다. 대로 좌측의 향기정원에는 튤립화단이 조성되어 있고 그 옆에는 2023 인천꽃전시회(2023. 4. 7-4. 23)가 열리고 있습니다. 꽃전시회는 전시장 내부에 팬지, 마가렛, 비올라 등 여러 종류의 봄꽃 1만포기를 심었고, 보름달 토끼, 버섯, 나비, 하트 등 13종의 다양한 조형물로 포토존과 스토리를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천꽃전시장 내부

 

 

 

 

 

 

꽃 전시관 다음에는 중국 판다곰 두 마리가 놀고 있는 조형물, 부엉이(?) 모양 조형물도 보입니다. 공원안내소 앞에는 공원 정문인데 출입문이 근사하군요. 대로 맞은편으로 가서 애인광장 쪽으로 걷습니다. 목재문화 체험장 입구를 지나면 수석원입니다.

 

 

 

공원 정문출입문

 

 

 

 

수석원

 

 

 

 

 

애인광장의 튤립을 다시 만나 발걸음을 옮기면 좌측 장미정원 옆에는 온실이 있습니다. 온실은 열대 및 아열대 식물과 다육식물을 수집전시하고 식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문을 열었습니다. 1온실은 열대와 아열대 식물전시원, 2온실은 다육식물과 선인장 전시원입니다.

 

온실

 

1온실

 

2온실

 

 

 

 

 

온실을 나와 동쪽으로 계속 가면 호수정원 북동쪽에 공원에서 가장 넓은 튤립화단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쪽에서는 잠시 후 올라야 할 관모산이 우뚝하네요. 호수공원 동쪽에 있는 조각정원은 마치 서울올림픽공원의 조각작품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호수정원에서 본 관모산

 

조각정원

 

 

 

 

 

 

 

조각정원에서 환경미래관을 거쳐 남문 쪽으로 갑니다. 백범광장 입구 옆에 관모산 숲길 안내도가 있는데, 관모산(162m)은 인천대공원을 대표하는 산으로 산의 모양이 관(冠)을 쓴 형상이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여기가 바로 관모산 등산로 입구인데, 정상까지 630개의 계단을 올라야한다는군요.

환경미래관

 

백범광장 안내문

 

 

 

 

 

 

등산로에는 인천종주길의 남동둘레길이라는 이정표가 보이는데, 잠시 후 통나무계단으로 이어집니다. 정상까지 이어진 통나무계단을 오르려니 제법 숨이 찰 지경이네요. 정상에는 아담한 표석과 나무데크가 놓여 있는데, 동쪽으로 상아산 너머 소래산(299m)이 손에 잡힐 듯 바라보입니다. 북서쪽에는 외관순환고속도로가 달리고 있군요.

 

 

정상 오름길

 

정상 데크

 

관모산 정상표석

 

정상의 정자

 

동쪽의 소래산

 

북서쪽의 외곽순환고속도로

 

 

 

 

 

정상에서 동남쪽으로 하산합니다. 아까 오른 길보다 훨씬 급경사에 계단이 설치되어 있군요. 안부로 내려와 상아산과 동물원 방면으로 갑니다. 이어지는 길은 매우 편안한데 돌무더기에서 동물원 이정표를 따릅니다. 상아산 갈림길에서 우측인 남쪽으로 가면서 쉼터와 통나무계단을 통과하면 어린이동물원입니다. 여기서 대공원 남문을 거쳐 인천대공원역에 도착해 답사와 산행을 마무리합니다.

내려가면서 뒤돌아본 계단

 

안부 이정표

 

 

 

오르막 계단

 

 

이동경로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