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청주는 금강과 미호천이 흐르는 낮은 구릉지에 위치하여 선사시대부터 인류가 정착해 살아온 곳으로 많은 문화유적이 있습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산리 소재 문의문화재단지는 인류문명의 발달과 급속한 산업화에 따라 사라져 가고 있는 우리의 고유 전통문화를 재현하여 조상들의 삶과 얼을 되살리고 배우기 위해 조성된 단지입니다.

 

 

 

 

 

약 3만 3천 평 규모의 부지 위에 문산관(지방유형문화재 제94호)을 비롯하여 전통가옥, 민속자료전시관 등 10동의 고건물과 장승, 연자방아, 성황당 등 옛 생활터전을 재현하였으며, 고인돌을 비롯해 서길덕 효자각과 김선복 충신각 및 문의지역에 있던 옛 비석도 이전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청호 조각공원과 대청호미술관도 있어 대청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면서 각종 조각작품과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산관

 

 

 

 

 

 

대형 주차장으로 들어서면 문화재단지 안내문과 배치도가 있고 하트조형물 뒤에 있는 매표소인 양성문 통과하면 조각공원은 단지 내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청호조각공원은 청원군의 조각현상공모에서 입상한 작품과 초대작가 작품을 아름다운 대청호와 잘 어우러지도록 배치한 조각공원(2005년 개원)입니다. 이들 작품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단지 배치도

 

하트조형물

 

매표소인 양성문

 

 

내려다보이는 조각공원

 

조각공원 가는 길

 

 

 

 

 

 

 

 

 

 

 

 

 

 

 

 

 

 

 

 

 

 

 

 

 

대청호 미술관 앞에는 애국지사 일곱분의 동상이 세워져 있는데 이는 청원이 청주와 통합하기 전 청원지역출신 애국지사 7인(의암 손병희, 단재 신채호, 청암 한봉수, 은재 신석구, 예관 신규식, 동오 신홍식, 청암 권병덕)의 동상입니다.

대청호 미술관

 

애국지사 7인의 동상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