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짱뚱어 조형물

 

 

 

 

 

무안군 해제면 유월리 소재 무안황토갯벌랜드는 자연 침식된 황토와 모래로 형성된 무안 갯벌을 보전하고 알리는 해양환경 교육장입니다. 무안황토는 먹는 산소라 불리고 있으며, 항암과 면역기능 증진, 노화방지 등에 특효가 있는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무안황토에서 생산된 농산물은 타 지역 생산 농산물에 비해 품질과 가격 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곳 무안황토갯벌랜드에는 전국 최초 습지보호지역이자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무안 갯벌의 가치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무안생태갯벌센터, 생태갯벌과학관, 해상안전체험관, 갯벌체험학습장, 문형열 분재역사관, 일출전망대 등이 있으며, 황토이글루, 황토찜질방, 방갈로, 캠핑장, 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서남권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라고 하네요.

갯벌랜드 전경(자료/무안군청홈페이지)

 

 

 

 

갯벌랜드 정문에는 서해랑길 무안 제33코스의 시작점을 알리는 안내지도와 무안생태갯벌센터 표석 그리고 무안황토갯벌랜드 글씨가 있는 아취형문이 세워져 있습니다. 안쪽에는 매표소가 있는데 차량통제만 하고 사람통제는 하지 않더군요.

 

 

 

 

 

 

 

 

안으로 들어서니 우측에 무안해상안전체험관이 있습니다. 이 체험관에는 XR침수차량체험, VR영상관, 바닷가생활안전체험장, 심폐소생술 실습장, 해양생존 체험장, 인명보호 장비교육장, 선박사고 체험장이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숙박시설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데, 카라반 사이트, 오토캠핑장, 방갈로, 황토이글루, 황토움막, 황토찜질방이 있으며, 식당과 매점 및 카페, 어린이 놀이터 등 각종 숙박 및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시설물의 규모가 워낙 커서 이들을 둘러보는데도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숙박시설물 배치도(갯벌랜드 홈페이지)

 

 

오토캠핑장

 

 

 

방갈로

 

카라반 사이트

 

 

 

 

 

황토이글루

 

 

 

식당과 매점

 

황토찜질방

 

 

 

 

 

 

 

북측 바닷가 갯벌로 가는 길목에는 짱뚱어조형물이 있는 포토존, 새가 나는 형상인 “꿈을 찾아서”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바닷가 갯벌에는 갯벌체험 학습장이 있고 일출전망대까지 나무 데크로 이어져 있어 산책을 하기에 참 좋습니다. 갯벌에서 자라는 염생식물인 칠면초도 붉은 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네요.

포토존인 짱뚱어조형물

 

꿈을 찾아서 조형물

 

해상데크

 

 

 

 

비상

 

농게쉼터

 

 

 

 

 

문형열 분재역사관에는 우리나라 분재산업의 선구자로 잘 알려진 고(故) 문형열씨의 심혈과 혼이 깃든 분재작품과 각종 자료 1000여점이 전시된 곳입니다. 분재는 분재역사관과 분재전시실, 분재하우스 등에 전시돼 있습니다. 참고로 무안군 해제면은 전국 분재의 50% 이상이 생산되고 유통량의 30%를 점유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생태갯벌과학관은 갯벌이 가진 생태적, 문화적, 환경적, 경제적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자연에 공감하고 함께하는 삶을 여는 디딤돌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1층에는 스마트빌리지, 갯벌전시실, 무안갯벌낙지맨손어업유산관, 갯벌LAB, 다목적영상관이 있고, 2층에는 힐링카페, 키즈놀이터, 촉감체험실, 전망대가 있으며 야외생태공원에는 수국동산, 생태연못, 야외무대, 피크닉공원 등이 있습니다. 과학관 내부는 들어가 보지 못했지만 생태공원의 각종 조형물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