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쉬리공원 김화교 상판의 쉬리와 다슬기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청양리 소재 쉬리공원은 화강 수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화강은 철원군 김화읍 수리봉에서 발원해 김화읍과 서면을 거쳐 한탄강으로 흘러드는 길이 23.5km의 강입니다. 화강에는 토종민물고기인 쉬리(잉어과에 속하는 한반도 고유어종으로 색깔이 아름다워 관상어로 주목받고 있음) 및 다슬기 등 동식물의 보고로 쉬리공원에서는 매년 여름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가 겨울에는 얼음마당축제가 열립니다.

 

 

 

 

 

 

 

 

 

화강 김화교 주변에는 수변수영장, 워터 슬라이드, 수상레저체험장, 물썰매장 등 물놀이 시설을 비롯해 공연장과 생태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공원 옆에는 캠핑장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43번 국도가 통과하는 김화교의 상판에는 이곳의 특산물인 쉬리와 다슬기 조형물이 올려져 있어 공원의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한반도수영장

 

김화교 상판의 쉬리

 

김화교 상판의 다슬기

 

 

 

 

 

 

필자는 강원도 평화누리길 철원3코스(화강길)를 걸으며 쉬리공원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이웃한 장수길에서 바라보면 김화교 상판의 쉬리와 다슬기 조형물일 잘 볼 수 있습니다. 맞은편 강둑에도 화강쉬리공원 글씨가 새겨져 있군요.

 

 

장수길

 

김화교 쉬리와 다슬기

 

 

화강 맞은편의 쉬리공원글씨

 

 

 

 

김화교는 신교와 구교가 나란히 있는데 교각에는 화강에 산다는 도깨비가 철제로 제작되어 걸려 있고, 또 도깨비 벽화도 그려져 있어 철원군이 스토리텔링을 위해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교각 밑으로 가는 길

 

김화교

 

도깨비 조형물

 

도깨비 벽화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