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조각공원 입구

 

조각공원 작품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 소재 중남미문화원은 3000여 점에 달하는 중남미 유물을 통해 라틴아메리카를 가장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중남미테마문화공간입니다. 이는 30여년 외교관 생활을 하면서 중남미 지역 4개국 공관장을 지낸 이복형 원장(1932년생)이 은퇴 후까지 40여년에 걸쳐 수집한 중남미 고대 유물부터 식민시대 근·현대 미술 및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1994년 설립했습니다.

 

 

 

 

 

 

중남미(Latin America and the Caribbean)는 미주대륙의 북미지역인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중미, 카리브 및 남미지역의 총칭으로, 중남미 대륙의 총 면적은 한반도의 93.5배로서 전 세계 면적의 15%를 차지하며, 33개 독립국(멕시코, 중미 7개국, 남미 12개국 및 카리브 13개국)과 남아메리카 북동부 및 카리브해의 영국,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령 식민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남미국가의 원주민들은 잉카문명, 이즈테카문명, 마야문명 등 세계인류문화에 찬란한 꽃을 피웠으며, 이와 관련된 유물은 후손들에 의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문화원은 박물관과 미술관, 연구소, 야외 조각공원, 종교전시관, 마야벽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각공원은 박물관과 미술관 사이의 보행로를 따라가면 좌측에 있는데요. 문화원의 조각작품들은 박물관 및 미술관의 뜰, 그리고 조각공원으로 가는 진입로에도 있습니다. 조각공원 입구에는 악기연주자 조형물, 태양 상징조형물 그리고 양의 모습도 보입니다.

조각공원 가는 길

 

악기연주자 조형물

 

태양상징 조형물

 

양조형물

 

네 개의 바람

 

항아리벽

 

 

 

 

 

조각공원은 5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산책로로 이어진 야외 조각공원에는 중남미 12개국의 현대 조각가들의 작품이 있어 이를 통해 중남미 문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산책로를 제외한 조각공원 내 출입금지로 작품의 작가와 작품명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유감입니다.

조각공원 입구

 

 

 

 

 

담배피는 여인

 

 

 

 

 

 

 

 

 

 

 

 

 

 

 

 

 

 

 

 

 

 

 

 

조각공원 뒤쪽 언덕을 넘으면 마야벽화가 있는데, 2011년 완공된 마야벽화는 길이 23m, 높이 5m의 대형도자벽화로 마야 상형문자, 아즈텍 달력인 태양의 돌을 비롯한 중남미 고대 문명의 대표적 상징으로 디자인 된 것입니다. 벽화 입구에도 조각작품이 있더군요.

마야벽화 가는 길

 

마야벽화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