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KBS 일일연속극 <다함께 차차차>는 15년 전 해상사고로 기억을 잃은 유니콘제과 강신욱 회장(홍요섭)이 기억을 되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가족드라마입니다. 강신욱의 아내는 사고현장에서 그를 구조해 극진한 간호로 살려낸 나은혜 사장(이응경 분)입니다.


                                      강신욱의 현재가족


나은혜는 남편인 강신욱의 본명이 한태수이며, 마케팅 팀의 직원이었던 한진우(오만석 분)의 삼촌이고, 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하윤정 대표(심혜진 분)의 남편임과 동시에 만화애니메이션 PD인 한수현의 아버지라는 것을 비밀조사를 통해 알아내었습니다.

                                 나은혜 역의 이응경


나 사장은 남편이 기억을 되찾을 경우 자신과 두 딸을 버리고 원래의 가족에게 돌아갈까 봐 노심초사하면서 남편이 기억을 찾지 못하도록 철저하게 방해합니다. 그렇지만 이 과정에서 데리고 온 딸인 강나윤(조안 분)도 이 사실을 알게 됩니다. 또한 마케팅 팀의 이철 팀장도 이 사실을 알고는 나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윤과의 결혼을 추진합니다.

                                    나은혜 역의 이응경


 
나 사장은 이철 팀장에게 이런 사실을 절대로 한진우의 가족에게 알리지 않는다고 다짐을 받은 후 나윤과의 결혼을 서두릅니다. 그러나 나윤으로서는 이철 팀장과 결혼하게 되면 그녀가 진정으로 사랑한 한진우를 잊을 것으로 생각하였지만 반대로 그에 대한 사랑은 더욱 깊어만 갑니다. 나윤은 어머니인 나 사장에게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도저히 결혼할 수 없으며 딸의 불행을 보고만 있을 것이냐고 눈물로 호소합니다.

                                  강나윤 역의 조안 

 

나 사장은 남편이 잃었던 기억을 되찾는 일은 시간 문제임을 간파하고는 한진우와 나윤을 결혼시키기로 작심합니다.  나 사장은 일단 자신의 딸이 한진우와 결혼하여 사돈이 될 경우 강 회장이 기억을 회복하여도 옛 가족에게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얄팍한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이즈음 강 회장은 기억을 되찾았지만 지금까지 아내가 이를 방해했음을 알고도 내색하지 않습니다.

                                      강신욱 역의 홍요섭


한편 기억을 되찾은 강 회장은 노모인 박정녀(김영옥 분)를 만났지만 어머니라고 부르지 못하고 발길을 돌립니다. 지금까지 15년 동안이나 자신이 없이도 살아 왔으며, 아내인 하윤정이 만화가 선생인 이준우(이종원 분)를 만나 결혼날짜까지 받은 상태인데 자신이 나서서 이를 방해하는 것이 도리인지 고민입니다. 특히 자신의 목숨을 구해 준 지금의 아내인 나 사장과 두 딸에 대해서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형편입니다.

                                     기억을 되찾은 강 회장이 노모를 바라봄

                                  노모를 보고  눈물을 흘리는 강 회장 



한편, 쌍과부집 가족인 강 회장의 전 아내 하윤정도, 딸인 한수현도, 조카인 한진우도, 형수인 오동자(박해미 분)도 이구동성으로 강 회장이 이름도 다르고 자신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한태수와 너무나도 닮은 사람으로만 치부해 버리고 맙니다. 오히려 가장 놀란 사람은 만화가 선생인 이준우입니다. 그는 윤정의 집을 방문했다가 강신욱 회장과 똑같은 윤정의 전 남편 사진을 보고 눈을 동그랗게 떴습니다.      

                                쌍과부집 시어머니 뒤에는 두 아들의 사진이 보임

                                   이준우와 하윤정


그렇게 당사자인 강 회장과 그 원래 가족들이 우유부단 하는 사이에 일은 엉뚱한 곳에서 터집니다. 이철은 나 사장이 자신과 나윤의 결혼을 미루고 상해 프로젝트에 전념하라는 말을 믿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나 사장이 한진우를 불러 결혼이야기를 하는 것에 의혹을 품고 있었는데, 제수인 한진경(박한별 분)으로부터 오빠인 한진우가 곧 양쪽 가문이 상견례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한진우의 어머니를 만나 나윤의 아버지인 강신욱 회장이 바로 한태수라고 폭탄선언을 해버린 것입니다. 지난 110회(11. 27)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이철과 오동자의 만남

                                  이철의 폭탄선언을 듣고 혼비백산한 오동자 역의 박해미

 

지금까지 이 말은 이철이 강나윤을 차지하기 위해서 남겨둔 최고의 비책이었습니다. 강 사장은 이철을 본부장으로 승진시키고 시간을 끈 다음 천천히 양해를 구할 작정이었지만 비열하고 치사한 인간인 이철로서는 이제 기다릴 여유가 없습니다. 그는 지금 나윤과 한진우의 결혼을 막지 못한다면 앞으로 사랑과 직장 모두를 잃는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나 사장을 방문해 한진우와 나윤의 결혼을 막지 못하면 최후의 수를 쓸 것이라고 말하는 이철 

 


이철은 아리따운 나윤을 아내로 맞이할 경우 회사의 경영권은 저절로 자신에게 따라온다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글쓴이가 착각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미 강 회장은 비신사적인 행동을 한 이철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 드디어 폭탄이 터졌습니다. 문제는 메가톤급 정보를 입수한 오동자의 다음 행보입니다. 이 폭탄의 위력을 잘 알고 있는 동자로서는 시어머니와 동서인 하윤정 및 그의 딸인 한수현, 그리고 아들인 한진우에게 바로 이 사실을 알리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를 바로 알리면 강 회장과 노모가 만나게 되고, 한진우와 강나윤의 결혼과 하윤정과 이준우의 결혼은 파경으로 치달을 것입니다.  

                               한진우와 나윤의 결혼소식을 반기는 박정녀역의 김영옥 

 

이런 사태를 우려한 오동자가 이 사실을 혼자만 알고 만일 이를 확인한다고 나 사장에게 물으면 그녀는 절대로 아니라면서, 왜 남편이 전(前) 가족의 어느 한 사람도 알아보지 못하느냐고 도리어 오리발을 내밀 것입니다. 이철이 어찌 그런 사정을 알 수 있느냐고 말입니다. 또한 마음의 정리를 하지 못한 강 회장도 속으로는 피눈물을 흘리면서도 겉으로는 노모를 보고도 모른 척 할 것입니다. 제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작가의 양심에 기대를 걸어 봅니다.

                                  오동자와 하윤진


KBS <다함께 차차차>는 방송3사 일일드라마 시청률 경쟁에서 30%대의 높은 시청률로 정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7일 방송된 <다함께 차차차>는 전국시청률 30.3%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인기에 편승하여 스토리를 더 이상 질질 늘리기 않기를 바라는 것은 연목구어(緣木求魚)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함께 차차차, 관련포스팅 목록]


다함께 차차차, 톡톡 튀는 박한별의 애교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