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KBS 일일연속극 <바람불어 좋은날>의 주인공 장대한(진이한 분)이 키우는 아들 장독립(강한별 분)의 생모는 그린유업 팀장인 최미란(이성민 분)입니다. 대한과 미란은 서로 죽도록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미란이 부모의 반대로 둘은 결혼은커녕, 미란이가 독립을 낳자마자 "여자아이를 사산"한 것으로 속이고 미국으로 보내 결혼시켰습니다. 사랑 없는 정략결혼이 행복할 리가 없지요. 미란은 이혼하고 귀국하여 대한오빠와 다시 시작하겠다고 덤벼들었습니다.


이미 대한의 마음에는 7년 동안 미란에 대한 그리움을 접고 권오복(김소은 분)이 있었지요. 미란이 대한과 오복의 사이를 집요하게 방해해 시청자들로부터 밉상이라는 손가락질을 받기도 했습니다. 장대한 가족은 미란을 독립의 엄마로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이미 살갑게 대하는 권오복이 있기도 했지만 미란은 핏덩이인 독립을 내버리고 미국으로 달아난 파렴치한 여자였기 때문입니다.

미란은 불임치료를 위해 산부인과에서 출산사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자신은 "죽은 여아"를 낳은 게 아니라 "건강한 남아"를 출산했음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독립과 머리카락 유전자검사를 통해 자신이 독립의 생모인 것을 알고는 수시로 아들을 만나며 모자간의 정을 돈독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최근 미란은 미국으로 갈 당시 자신이 낳은 아들이 살아있는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했습니다. 낳자마자 죽어 얼굴한번 보지 못했답니다. 이 말을 들은 장대한도 크게 놀랐습니다.



미란의 아버지 최 회장은 미란이가 더 이상 아이를 가지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는 딸에게 꼭 독립을 찾아주겠다고 약속합니다. 그러면서 웰빙의 파산으로 실직한 장대한에게 그린유업의 본부장자리를 주겠다면서 파격적인 제의를 합니다. 현재 대한은 망한 회사의 담당팀장이었다는 굴레로 인하여 동종유사업계 재취업도 안 되는 실정이어서 이는 정말 솔깃한 유혹입니다.

대한이 즉시 거절하자 새로운 신제품개발을 위해 1개월만이라도 일해 달라고 통사정합니다. 대한은 장인인 오복의 아버지가 처자식을 먹여 살려야지 놀면 어떻게 하느냐고 닦달하는 것도 마음에 걸립니다. 대한은 오복에게 최 회장의 제안을 받아들이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고민하던 오복도 결국 대한의 그린유업입사를 승낙합니다. 주변상황이 대한으로 하여금 호랑이 굴로 들어가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린유업의 본부장으로 출근하여 하루를 보낸 대한은 외국의 바이어접대를 위한 자리에 갔더니 바로 미란의 집입니다. 미란의 어머니도 과거 일에 대하여 대한에게 사과하는 등 모두가 대한의 환심을 사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한은 미란에게 앞으로 사적인 이야기를 하지 말도록 당부하지만 남녀간의 만남에서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권오복과 장대한 부부                                최 회장과 장대한                              장대한-최미란 아들인 장독립

출근한 장대한에게 미란은 가까워지려고 노력하지만 대한은 미란을 쌀쌀맞게 대합니다. 최 회장은 딸의 간청에 의해 미란으로 하여금 대한의 일을 도와주도록 같은 팀으로 옮겨줍니다. 이런 조치가 못마땅하지만 호랑이 굴에 들어온 이상 다른 도리가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우려해 오복은 불안하기만 합니다.     

최미란 모녀의 작전에 장대한이 일단은 넘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게 인연이 되어 나중에 장대한은 미란이가 더 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는 불임임을 알게 될 때 독립을 생모에게 돌려줄지도 모릅니다. 글쓴이로서는 오복이 빨리 임신을 하고 독립은 생모에게 돌려주는 게 문제를 해결하는 길인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