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경기도 부천시 원미동·춘의동·소사동·역곡동 소재 원미산(168m)은 비록 해발고도는 낮지만 부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주변에 높은 산이 없는 지형의 특성상 정상에 서면 사방팔방으로 조망이 매우 좋은 산입니다.

 

특히 원미산 북쪽기슭에는 진달래동산이 있어 매년 봄이면 진달래축제가 열리는데 근래 코로나19로 인해 2020-2021년에는 진달래동산의 출입을 통제했고, 2022년에는 출입은 허용했지만 진달래축제는 개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금년에는 부천의 3대 봄꽃축제(원미산 진달래 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를 모두 개최할 예정입니다.

부천봄꽃 축제 홍보물(자료/부청시청 홈페이지)

 

 

 

 

원미산 진달래 축제는 2023년 4월 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되는데, 이곳 진달래는 수도권에서 강화 고려산(혈구산 포함)에 이어 매우 화려한 진달래를 볼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진달래 동산은 도로변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것입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로 나와 좌측에 있는 부천종합운동장과 부천활박물관을 지나면 진달래동산 입구인데 진입로에서부터 화사한 진달래가 피어 있어 감탄을 하게 됩니다.

진달래동산 옆 부천종합운동장

 

진달래 축제장인 진달래동산 입구

 

 

 

 

 

 

조금 들어가면 김소월의 진달래꽃 시비가 있는데, 공식 축제 개최 이틀 전이지만 벌써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 봄꽃의 향연을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봄꽃의 개화가 약10일 정도 빨라 진달래는 거의 만개한 듯 보여집니다.

소월 시비 있는 곳

 

 

 

 

 

 

 

갈림길에서 어느 쪽으로 가도 되지만 소월시비가 있는 곳에서 좌측으로 진입합니다. 부천둘레길 1구간(향토유적숲길)을 알리는 안내지도가 세워져 있군요. 산비탈에 피어 있는 진달래를 감상하면서 안으로 들어가면 야외공연장이 있는 넓은 광장이 나오고 광장 안쪽에는 진달래광장을 알리는 입체글씨가 놓여 있습니다.

부천둘레길 1구간 지도

 

 

 

 

 

 

 

 

야와무대

 

 

 

 

 

 

 

진달래동산 입체글씨에서 우측으로 오릅니다. 오르막 초입에 좌측으로 난 사잇길을 조금 가면 사진촬영 포인트인 하트조형물이 숨어 있습니다. 다시 위쪽으로 올라 넓은 등산로를 만나 좌측으로 조금 가면 진달래동산 광장으로 내려가는 길이 보이는데 이쪽에서도 진달래군락을 볼 수 있습니다.

 

 

 

 

 

진달래동산 광장으로 내려가는 길

 

 

 

 

 

 

 

능선사거리 갈림길로 되돌아오면 부천시에서 가장 높은 랜드마크 건축물인 부천중동 리첸시아(쌍둥이빌딩 66층)가 미세먼지로 인해 희미하게 바라보입니다. 여기서 우측의 능선을 따라 내려갑니다. 조망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운집해 있군요.

리첸시아 중동아파트

 

 

 

조망대

 

 

 

 

 

 

 

능선을 따라 가노라면 우측에 또 다른 조망대가 있는데 진달래동산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는 사각액자틀이 있습니다. 이곳에 서면 골짜기 맞은편 산비탈의 진달래가 한눈에 들어오지요. 아래쪽으로는 야외공연장이 내려다보입니다.

골짜기 맞은편의 진달래군락

 

 

 

 

 

야외공연장

 

 

 

 

 

나무계단을 이용해 소월시비가 있는 쪽으로 내려갑니다.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 풍경사진을 찍기도 쉽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 같군요. 원미산 진달래동산은 수도권에서 편리하게 멋진 진달래군락을 감상할 수 있는 손꼽히는 진달래명소입니다.(2023. 3. 30)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