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송네피오르 전망대 풍경

 

송네피오르 유람선 투어

 

 

 

 

 

tvN이 방영중인 “텐트 밖은 유럽”은 호텔 대신 캠핑장, 기차 대신 렌터카, 식당 대신 현지 마트를 이용하여 세상 자유로운 방식으로 유럽을 여행하는 캠핑 예능입니다. 스페인편 종영이후 새로운 여행지는 북유럽의 노르웨이인데 출연자는 배우팀 4형제(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입니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노르웨이의 국토면적은 한반도의 1.5배로 인구는 546만 병, 수도는 오슬로입니다. 2023. 5. 11 방영된 노르웨이편 제1회는 4형제가 오슬로에 도착해 인근 캠핑장을 찾아가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 이들은 오슬로를 거쳐 인근 캠핑장을 찾아가는데 눈에 쌓인 얼음호수와 물이 파란 큰 호수를 만난 후 겨울왕국 같은 스트론다 호수 캠핑장에서 여장을 풀었습니다.

오슬로

 

얼음호수

 

파란호수

 

오슬로 인근 스트론다 호수 캠핑장

 

 

 

 

 

5월 18일 방영 된 노르웨이편 제2회는 4형제가 오슬로 인근 캠핑장에서 1박하고 송내피오르로 가는 여정이 방영되었습니다. 이들은 작은 피오르 마을인 구드방엔을 향해 출발했는데 이들의 목적지는 송네피오르입니다. 이들은 설국의 세상을 보면서 24.5km에 달하는 터널도 지나고 절벽 옆으로 이어진 지그재그 길을 달려 송네피오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송네피오르 전망대

 

 

 

 

 

 

피오르는 바닷물이 내륙 깊숙이 들어와 형성된 너비가 좁고 긴 만(灣)으로 빙하의 침식으로 만들어진 골짜기에 빙하가 없어진 후 바닷물이 들어와서 형성된 지형을 말합니다. 송네피오르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길고(길이 204km) 수심이 깊은(최고 1,307m) 피오르로서 양쪽에 1km가 넘는 협곡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5월 25일 방영된 노르웨이편 제3회는 이들이 전망대에서 송네피오르의 장관을 눈에 담은 후 구드방엔 캠핑장으로 이동해 1박한 다음 플롬마을로 간 장면입니다. 플롬마을은 송네피오르를 유람선과 열차를 이용해 관광할 수 있는 여행목적지로 먼저 사우나 배스에 도전합니다. 사우나 배스는 섭씨 65도의 사우나에서 몸을 데운 후 바로 찬물로 뛰어드는 것입니다. 박지환 배우는 영하 13도의 기온에 바깥으로 나와 실제 바다로 뛰어든 채 수영을 해서 3형제를 놀라게 했습니다.

 

 

 

 

 

배우 박지환의 바다수영

 

 

 

 

 

6월 1일 방영된 노르웨이편 제4회는 4형제가 플롬마을에서 송네피오르 유람선을 타는 장면이 방영되었습니다. 이 유람선은 이곳의 환경보호를 위해 석유를 사용하지 않는 전기선박으로 저소음, 저공해, 친환경 크루즈입니다. 유람선은 파도가 없어 거울처럼 잔잔한 수면을 미끄러지면서 웅장하면서도 경이롭고 거대한 협곡을 누빕니다. 4형제는 대자연이 만든 황홀한 풍경에 감동하며 시간 가는 줄을 모릅니다.

 

유람선 내부 좌석

 

 

 

 

 

 

 

 

 

 

 

 

 

유람선투어를 마친 이들은 바이킹 시대를 재연한 노르웨이의 유명 수제맥주 양조장(플롬 소재)에서 다양한 맥주와 바이킹 음식을 맛보는데요. 운전자는 맥주를 마실 수 없기에 즉석게임을 하여 막내인 윤균상 배우가 당첨되었고 그는 형들이 맥주마시는 장면을 바라볼 뿐입니다. 그 대신 과일쥬스를 마십니다. 바이킹요리는 연어와 생선알, 사슴고기, 케이크와 감자, 피자 같은 빵, 콜리플라워로 세팅된 요리입니다. 그런데 음식의 맛은 크림과 토마토스프를 제외하고는 4형제의 입맛을 사로잡지는 못할 정도로 낯섭니다. 왜냐하면 감탄사가 전혀 나오지 않았거든요.

 

 

 

바이킹 요리

 

 

 

 

 

 

맏형인 유해진이 대구(고트)요리를 추가로 주문했는데 이는 노르웨이에서 연어요리만큼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맛을 보고는 정말 그 맛에 취한 4형제로군요. 이들은 캠핑장으로 되돌아와 다음 여정을 준비합니다.

 

 

 

 

 

 

☞ 위 사진은 tvN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pennpenn
,